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절망을 이기는 것은?


Strange Things Are Happening These Days!
Strange Things Are Happening These Days! by Koshyk 저작자 표시








절망을 이기는 것은?


 


 


2차 대전 당시 미국의 국방장관이었던 '뉴튼 베이커'의 이야기입니다.그는 전쟁 중, 유럽의 한 야전병원을 방문했습니다. 그곳에서 참혹하게 부상을 당한 미군 병사를 만났습니다. 그 병사는 두 다리와 팔 하나, 그리고 한쪽 눈까지 잃어버렸습니다.베이커는 안타까운 마음에 그 병사가 계속 잊히지 않았습니다. 얼마 후 다시 그 병동에 들러 병사를 찾았습니다. 그러나 병사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병원 원장은 그가 간호사와 결혼해서 고국으로 돌아갔다고 말해주었습니다. 아쉬움을 뒤로한 채 귀국한 베이커는 몇 년 후, 장관직을 그만 두고 존스홉킨스 대학교 이사장으로 취임했습니다.그해 박사학위 수여식 때, 베이커는 깜짝 놀랄 일을 만났습니다.


 


수년 전, 전쟁에서 심각한 부상을 당했던 그 병사가 휠체어를 끌고 박사학위를 받으러 단상으로 올라온 것입니다. 베이커는 반가움과 놀라움으로 병사의 손을 꼭 잡았고 병사는 그에게 짧은 인사를 건넸습니다.


 


"장관님  은퇴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아직 보람 있는 일이 많이 있으니 기운 내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불쌍히 여겼던 젊은이가 오히려 그를 위로해 준 것입니다.


 




발췌 : 앞서가는소수/ 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 자기계발 - 시삽메일

참고 도서 : 소망상자(류중현, 소망플러스)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도  (6) 2014.06.17
'진짜' 문제는 '대처하는 자세'다  (9) 2014.06.16
생명을 살리는 한 마디  (8) 2014.05.12
상대의 고충을 이해하는 것.  (16) 2014.05.09
말의 중요성  (10) 2014.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