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2012년 10대 히트상품

 

GANG NAM STYLE
GANG NAM STYLE by Lindsay Rozen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2012년 10대 히트상품

 

 

 

삼성경제연구소는 SERI 인터넷 회원 19,701명의 응답 결과와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2012년 10大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2012년 히트상품에는

 

① 강남스타일(싸이)

② 애니팡

③ 갤럭시 2012 시리즈

④ 차량용 블랙박스

⑤ 런던 올림픽 스타

⑥ 에너지 음료

⑦ LTE 서비스

⑧ 고급형 인스턴트 커피

⑨ 관객 1억 시대의 한국영화

⑩ 캠핑상품

 

이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히트상품들은 문화콘텐츠 및 IT 관련 상품이 강세를 보였으며, 제품뿐 아니라 서비스 및 기타 상품이 고르게 선정되었다.

 

 


2012년의 소비환경은 저성장 장기화, 소셜 네트워크 강화, 시장돌파형 혁신기술 출현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히트상품은 이러한 소비환경에서 출시되었는데, 히트상품으로 본 3가지 소비 키워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소비자들은 ① '함께(同)' 즐김으로써 즐거움이 배가되는 동고동락 상품에 열광했다.

'말춤'으로 전 세계인을 즐겁게 한 '강남스타일(싸이)', 누구나 손쉽게 즐기는 모바일 게임 '애니팡', 승패 이면의 휴먼스토리로 국민에게 감동을 선사한 '런던 올림픽 스타', 한국인의 감성을 다각도로 자극한 '관객 1억 시대의 한국영화'가 대히트했다.

 

또한 ② 명백한 업그레이드(革)를 추구한 상품에 적극 호응했다.

첨단기술을 大화면으로 구현한 '갤럭시 2012 시리즈(S3·노트2)', 지연되는 것을 싫어하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부합한 'LTE 서비스', 전문점 커피 맛을 구현하면서도 저렴한 '고급 인스턴트 커피'가 대표적이다.

 

끝으로 소비자는 ③ 불안과 긴장에서 탈출(脫)시켜주는 상품에도 관심이 높았다.

운전자의 안심상품인 '차량용 블랙박스', 누적된 피로감을 일시 경감시켜주는 '에너지 음료', 자연 속 가족체험으로 국내여행의 새로운 방식을 제안한 '캠핑상품'이 인기를 얻었다.

 

 

 

발췌 : SERI보고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투리 시간  (16) 2013.01.10
자존감을 위한 판결  (10) 2013.01.08
돈으로 할 수 있는 것.  (16) 2012.12.20
변화의 버저 상자  (20) 2012.12.12
이름이 정말 운명을 만들까  (14) 2012.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