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음식

산채의 제왕 두릅 손질하기 & 효능 ^^








산채의 제왕 두릅 손질하기 & 효능 ^^



 




 



오늘은 두릅 손질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모두 다 아실거라고 생각 되지만요.^^;;;

그래도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합니다.^^

 

자태가 고운 두릅입니다.

솜털도 보이네요.^^

 

 



 



 

두릅의 윗부분에 칼을 살짝 갖다 댑니다.^^

그리고 잘라줍니다.^^

 

 



 



 

똑 ~~하고 윗부분이 분리되지요.^^

윗부분은 딱딱하기도 하고 질긴부분도 있습니다.^^

 

 


 



 

뽀얀 속살이 드러났네요.^^

이제 끝입니다.^^;;;

너무 간단한가요? ^^;;;

 

 


 



 

분리된 두릅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모두 다듬어주니 양이 꽤 되네요.^^

부모님께서 아이들 먹이라고 주셨거든요.^^

아이도 먹고 저도 먹고 모두 잘 먹습니다.^^

 

 


 



 

손질하고 났더니 이렇게 두릅 껍질이 쌓이네요.^^

 

 


 



 

소금 살짝 넣고 끓는 물에 두릅을 데쳐줍니다.^^

연세 드신 분들은 푹 삶는걸 좋아하시고

젊은 분들은 아삭하게 삶는걸 좋아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저는 살짝 삶습니다.^^;;;

아삭하게 씹히는게 더 맛있거든요.^^

 

 


 



 

이제 초고추장을 준비하고 먹으면 됩니다.^^

 

두릅은 피로를 풀어주는 물질이 있어서 춘곤증에는 최고라고 하지요.^^

또한 두릅에는 단백질도 있다네요.^^

비타민 A와 C, 칼슘,섬유질도 많아서 특히 여성에게 좋구요.

사포닌이 있어서 항암작용과 면역력 증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이 파괴되지 않기 위해서는 살짝 데쳐서 먹는게 가장 좋다지요.^^

 

두릅 많이 드시고 건강해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