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상대방의 관점에서 바라보기


Sconcertato [Puzzled]
Sconcertato [Puzzled] by ecatoncheires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상대방의 관점에서 바라보기


 


 


어느 날, 농장을 새로 산 주인이 송아지를 외양간에 넣으려고 했다. 그러나 그는 보통 사람이 범하는 실수를 범했다. 즉 그가 필요한 것만 생각한 것이다. 한 번은 앞에서 끌고 한 번은 또 뒤에서 밀었다. 그러나 송아지는 그가 하는 것과 똑같이 했다. 그것도 자기가 원하는 것만 생각한 것이다. 농장주가 앞으로 끌어당기면 송아지는 뒷다리에 힘을 주고 뒤로 버텼다. 농장주가 뒤에서 밀면 송아지는 앞다리에 팽팽하게 힘을 주어 앞으로 버텼다. 기운만 빠졌을 뿐 주인은 송아지를 조금도 외양간으로 들어가게 할 수 없었다.


이때 하녀가 송아지에게 다가와 엄지손가락을 송아지의 입에 넣자 송아지는 그 손가락을 빨았다. 하녀는 계속 손가락을 빨려주면서 송아지를 외양간 안으로 데려갔다.


 


성공에 어떤 비결이 있다면 바로 상대방의 관점을 이해하는 것이다. 상대방의 시각과 당신의 시각을 아울러서 사물을 보는 것이다. 물고기를 낚고 싶다면 물고기가 무엇을 먹고 싶어 하는 지 알아야 하는 것처럼, 성공하는 사람은 '소를 끄는데 미끼를 던지는' 사람이다.


 


 



발췌 : 앞서가는소수/ 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 자기계발 - 시삽메일

참고도서 : 데일카네기와의 티타임(글로북스)


데일 카네기와의 티타임
국내도서
저자 : 창송 / 김수연역
출판 : 글로북스(박경준) 2011.04.10
상세보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전을 만드는 말의 힘  (6) 2014.06.25
워미곤 호수 효과  (13) 2014.06.24
빛나는 성벽  (6) 2014.06.18
기도  (6) 2014.06.17
'진짜' 문제는 '대처하는 자세'다  (9) 2014.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