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서울

새로운 광화문 광장 - 지하철로 광화문광장에 갈려면?


종각근처에 갈일이 있어서,
5호선 광화문역을 통해가던중 교통안내(환승버스)정보(버스도착정보안내)!
환승이 있으신 분들은 괜춘한 써비스 인듯하다...요녀석 첨봤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또 걸어가다보니...해치마당(!?)이었다, 입구가 보여 자연스레 똑딱이가 있어서
사진이나 찍어볼까 하고 방향을 틀었다..^^
요녀석들 나름 깜찍하면서 무서운(!?) ... 이거 표현이 안된다...직접봐야..ㅋㅋ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나름 귀여울려고(!?) 노력하는 해치녀석^^
참고로, 해치마당(지하에있는)에 있는 화장실이 너무 맘에 든다..깨끗하고
관리가 잘되어 있는듯 하다...급하신 용무가 있으시면 지하철 화장실보다 이곳 강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똑딱이로 몇장 찍고 나올려 했는데...아직 한번도 못가본 광화문 광장입구가 눈에 들어왔다...
어...시간이 별로 없었지만..ㅋㅋㅋ
뭐...또오기는 힘들듯 하여, 주저하다가(!?) 바로 고고~~
시원하고 넓은 입구가 참 맘에 든다...
갈때는 몰랐는데 너무 넓어서 걸으려니 약간 힘든..ㅋㅋ^^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기념비적인 모습이 있어서 한장찍어 봤다..요건물은 올레KT라고 적혀있었는데,
무슨 건물인지 모르겠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참 오랜만에 보는 세종문화 회관^^
왠지 레드카펫을 밟으며 들어가야 할듯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광장에 들어서면 탁 트이고 넓은게 참 좋았다...
특히 관광을 온듯한 외국사람들이 참 많았다...
뭐라뭐라 하면서 다니는 ^^ 나한테 말걸까봐 피해 다녔다..ㅋㅋㅋ
맨날 돈으로만 보던 혼천의를 보게 되어...(요녀석 아직도 뭐하는넘인지 알기 힘들다..ㅋㅋ^^)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광화문 광장에 왔으니, 세종대왕님을 사진에 안담을수 없다...
사실 세종대왕님 밑에 사진 찍으실려는 분이 100명은 더 있었던듯 했다...
어쩔수 없이 삼각대가 없지만...수전증을 최대한 참아가며 줌으로 한장 찍어 봤다...
나름 맘에 든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세종대왕동상 밑 지하로는 바로 세종이야기라는 박물관(?! 홍보전시관 !?)이 있어서
세종대왕의 업적과 당시의 많은 정보를 볼수 있는곳이 있었다...
이곳에 일하시는 분들은 사진을 찍으려 하면 살짝 피해주시는 쎈스도 있으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솔직히 지식에는 무식이라...뭐인줄은 모르고...
아...언제인가 봤던거이다...이러면서...연신 똑딱이로 똑딱거리며 댕겼다..^^
병풍같은 사진은 사실 모니터 스크린으로 동영상으로 생각보다 훨씬 멎진 모습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확~~ 새로 단장한 광화문 지하철역...거리...

아이들을 직접 데리고 가보고 싶다...

특히
혼천의에 관심이 많은 우리딸이 가면 무쟈게 좋아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