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세일즈맨의 깨달음


Salesman on Varadero Beach
Salesman on Varadero Beach by deVos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세일즈맨의 깨달음





월터 하일리는 세일즈의 세계에서 대단한 성공을 거둔 사람 중 한 명이다. 윌터는 탁월한 세일즈맨인 동시에 다른 사람에게 힘과 용기를 주고 그들을 성공의 길로 인도하는 인물이다.


 


그러나 그도 성공하기 전에는 숱한 고초가 있었다. 사람들의 비난과 면박에 따른 좌절감, 실적에 대한 불안감 그리고 그에 따른 신경성 소화불량, 성공에 대한 자기 회의들을 겪었던 것이다. 그런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에는 상사를 찾아가 그만두겠다고 말했다. 그때 상사는 단호하게 대답했다.


 


"자네는 그만둘 수 없네!"


 


그래도 월터는 그만두겠다고 고집을 부렸다. 그러자 상사가 이렇게 충고했다.


 


"월터, 자네가 보험 세일즈맨에서 벗어날 수 없는 이유는, 자네가 단 한번이라도 그 속에 있지 않았기 때문이라네."


 


그 말은 청천벽력처럼 월터의 정신을 번쩍 들게 했다. 그 말의 의미를 곰곰이 생각하자 비로소 그는 자신이 결코 들어가 보지 못한 곳에서는 다시 나올 수도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세일즈 활동에 참여하는 사람은 많지만 진정으로 그 일에 빠져드는 사람은 거의 없다. 당신이 오랜 세월 동안 제품이나 서비스를 파는 일을 해왔을지 몰라도 어쩌면 당신 또한 세일즈라는 그 전문 세계에 전혀 들어간 적이 없는지도 모른다.


 




발췌 : 앞서가는소수/ 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 자기계발 - 시삽메일

참고도서 : 뛴 만큼 버는 세일즈맨 (지그 지글러, 큰나무) 


뛴만큼 버는 세일즈맨
국내도서
저자 : 지그 지글러(Zig Ziglar) / 나혜목역
출판 : 큰나무 2003.12.30
상세보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을 경영하기  (20) 2014.01.15
돼지의 눈에는 돼지만..  (16) 2014.01.13
구입한 질병  (16) 2013.12.16
섬세함의 완성  (20) 2013.12.13
인내란  (18) 2013.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