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자투리 시간


Sasha
Sasha by sigma. 저작자 표시비영리




자투리 시간




성공하는 사람은 날마다 남는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한다. 사람들 대부분은 자투리 시간을 삶의 쓰레기통 속으로 쓸어내 버리고 만다. 몇 분 혹은 몇 십 분 단위의 짧은 시간들, 갑자기 생긴 휴가, 시간 사이의 짬 그리고 약속에 늦은 사람을 기다리느라 보내는 시간을 가치 있게 쓰는 사람은,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 내어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을 놀래게 만든다.



하루하루 시간은 마치 값비싼 선물을 뒤에 숨긴채 변장한 친구들처럼 우리에게 다가온다. 그러나 우리가 그들을 잘 활용하지 못한다면, 그들은 소리 없이 사라지고 두 번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매일 아침이면 새로운 선물은 우리에게 다가온다. 그러나 우리가 어제에 그리고 그 전날 주어진 선물들을 제대로 받아들이지 못했다면, 그 선물들을 감사히 여기고 활용하는 능력이 바닥날 때까지 서서히 시간을 이용할 능력을 잃어가는 것이다. 현자들의 충고에 따르자면, 잃어버린 부는 부지런함과 검소하으로 되찾고, 잃어버린 지식은 공부해서 되찾고, 잃어버린 건강은 절제된 생활과 약으로 되찾는다. 그러나 잃어버린 시간은 영원히 사라지고 만다.

 


집안에서 우리는 흔히 말한다. "식사 시간까지는 5분이나 10분밖에 안 남았어. 지금은 달리 할 게 없어."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그저 무의미하게 흘려보내고 마는 시간의 부스러기들 속에서, 별 볼일 없는 가난한 소년들은 대단한 일들을 해낸다. 그동안 낭비해버린 시간들은 제대로만 사용했다면, 당신은 지금 크게 성공했을지도 모른다.


 


<실낙원>의 저자는 교사로서 정무국과 호민관의 국장이었으며 바쁜 일상에서 단 몇 분이라도 시간이 나면 놓치지 않고 고상한 시를 적었다. 존 스튜어트 밀은 동인도 회사의 사원 시절, 작가로서 빛나는 작품들을 집필했다. 외과 의사였던 갈릴레오는 남은 시간을 이용해서 위대한 발견을 했고, 덕분에 인류는 그에게 큰 빛을 지게 되었다.


 


시시한 오락이나 일에서 하루에 한 시간씩만 아낀다면, 평범한 사람도 과학에 정통하게 될 것이다.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하루 한 시간은 무지한 사람도 박식하게 만들 수 있다. 하루에 한 시간이면 책 20쪽을 숙독할 수 있고, 일 년이면 7,000쪽 혹은 두꺼운 책을 열여덟 권이나 읽을 수 있다.


 


하루에 한 시간을 그저 그렇게 살아가는 사람들과, 이를 의미 있게 살아가는 사람들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생겨난다.


 



발췌 : 앞서가는소수/IT,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CMM,PM,CRM,CIO - 시삽메일

참고도서 :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존 맥스웰, 비즈니스북스)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저자
존 맥스웰 지음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 2012-10-0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자기계발의 새로운 프레임을 제시하는 긍정 수업!30년간 500만...
가격비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의에서 우러난 배려의 대가  (16) 2013.01.28
서비스의 기본  (22) 2013.01.16
자존감을 위한 판결  (10) 2013.01.08
2012년 10대 히트상품  (10) 2012.12.26
돈으로 할 수 있는 것.  (16) 2012.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