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음식

전자레인지 1분 컵케잌 (모코모코)








전자레인지 1분 컵케잌 (모코모코)








아는분께서 주신 컵케잌가루입니다.^^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려주면 완성된다고 하네요.^^

 

 


 


컵에 계란 한개를 풀어줍니다.

그리고 잘 저어주죠.^^

 

 


 


한 상자에 컵케잌가루가 2봉지씩 들어있습니다.

 

 


 


컵 한개에 한개씩 들어갑니다.^^

풀어준 계란에 컵케잌가루 1개인거죠.^^

 

 


 


전자레인지에 1분간만 돌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1분 돌려주었더니 밑부분이 안 익어서 다시 2분을 돌려주었네요.

아마도 전자레인지마다 용량이 달라서 그런가봅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달달하고 폭신합니다.^^

커피와 같이 마셔야겠어요.^^

 

 

 

 


컵에 넣고 하니까 골고루 안익는것 같아서

이번에는 빵틀에 구워보려구요.^^;;;

계란 4개를 준비합니다.^^

 

 


 


잘 풀어준 계란에 컵케잌가루 4개를 투하합니다.

 

 


 


잘 저어준 컵케잌가루를 빵틀에 부어줍니다.^^

설거지를 줄이려면 유산지를 깔아줘야겠지요? ^^;;;

 

 


 


색깔이 좀 검습니다.^^;;;

아마도 커피맛인듯 싶더라구요.^^

그래도 맛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컵케잌용이므로 사용 설명 역시 컵을 기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반 빵 구울때를 참조해서

오븐 200도에 20분간 구워줬습니다.^^

 

 

 

 


다 구워진것 같지요? ^^

빵부분이 저렇게 볼록해지면 다 익더라구요.^^

혹시 싶어서 젓가락으로 꾸~욱 찔러봅니다.^^;;;

젓가락에 아무것도 묻어나지 않네요.^^

다 익었나봅니다.^^

 

 

 

 

 


4인분입니다.^^

아침에 커피와 함께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물론 점심에도, 저녁에도 좋지요.^^

 

 


 


시커멓게 보이는데 탄것은 아니랍니다.^^;;;

커피향이 솔솔 납니다.^^

 

 

 
 

 


편하라고 컵케잌으로 나왔지만

이렇게 빵틀에 넣고 오븐으로 구우니 그것도 괜찮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전자레인지보다는 오븐이 좋더라구요.^^;;;

 
 

이렇게 만들어지는 빵들은 일반 제과점용 빵보다는

맛이 덜할수도 있는데 아이들은 참 좋아합니다.^^

아마도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어서인가 봅니다.^^

 
 

아직 컵케잌 3상자가 더 남았습니다.^^

다음번에도 이렇게 오븐에 구워서 맛나게 먹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