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후퇴는 곧 전진...


my little retreat. by notsogoodphotography 저작자 표시



후퇴는 곧 전진


컴퓨터 분야를 전공한 박사가 있었다.
그는 졸업 후 미국에서 일하고 싶었지만 끝내 일자리를 찾지 못했다.
그는 한참을 생각하다 자신의 모든 학위와 증명서들을 다 치워버리고 가장 '낮은 조건'으로 구직을 했다.
마침내 그는 어느 회사에 컴퓨터 프로그램 입력원으로 채용되었다.
그 일은 그에게 식은 죽 먹기였지만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회사 사장이 그가 프로그램 상의 오류를 다룰 줄 아는 것을 발견했다.
그때 그는 사장에게 자신의 학사증서를 꺼내 보였고 사장은 그에게 전공을 살릴 수 있는 적절한 일을 맡겼다.
회사 업무가 차츰 익숙해질 무렵, 그는 사장에게 회사를 위한 가치 있는 제안을 꺼내기 시작했다.
사장은 그가 다른 직원들과는 다르게 매우 기술이 뛰어나다는 것을 느꼈다.
그는 자신의 석사학위를 꺼내 보였고 사장은 주저없이 그를 승진시켜 주었다.
그리고 나서 얼마 후, 남다른 그의 뛰어난 실력을 인정한 사장은 그에게 업무와 전공에 대해 이것저것 물었다.
그는 그제야 자신의 박사학위를 사장에게 보여주었다.
그의 뛰어난 학력을 파악한 사장은 회사에서 꼭 필요한 인재임을 인정하고, 흔쾌히 그에게 누구보다 중요한 자리를 내주었다.


남들이 당신을 과소평가하는 것보다 과대평가하는 것을 두려워하라.
당신이 과소평가될 때 오히려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괄목상대할 만한 변화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당신이 과대평가된다면 처음에는 남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실망을 안겨줄수 있다.
때로는 한 걸음 뒤로 물러나는 것이 전진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발췌: 앞서가는소수/IT,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CMM,PM,CRM,CIO - 시삽메일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장님과 근로자  (16) 2010.02.24
송충이 실험  (22) 2010.02.22
개인상장시대의 몸값 올리기  (18) 2010.02.17
신입사원의 고민  (24) 2010.02.11
행운을 부르는 습관  (22) 2010.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