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음식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닭가슴살 카레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닭가슴살 카레






 

 

요즘 아이들이 닭가슴살 카레 맛에 푹 빠져 있습니다.

야채를 잘 안먹는 큰 아이도 카레에 들어간 야채는 다 먹는답니다.

심지어 양파까지도요...^^;;;

닭가슴살만 같이 넣어주면 부족한 단백질도 보충할 수 있는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닭가슴살 카레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당근 작은것 1개반, 감자 2개, 양파 큰 것 1개를

잘 씻어서 썰어 준비합니다. 버터도 좋고 마아가린도 좋고

저는 집에 있는 포도씨유를 이용해서 썰어놓은 야채들을 볶아 주었습니다.


 

 

 

야채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야채가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끓여줍니다.

그래야 감자랑 당근이 잘 익어서 나중에 카레 먹을때 맛있거든요.^^


 

 

 

닭가슴살을 준비합니다.

생 닭가슴살을 사서 우유에 재워놓은뒤 넣어주면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저는 걍 요즘 통조림으로 나오는 닭가슴살 180g을 준비했습니다.

양념을 첨가하지 않고 나와서

별다른 준비없이 바로 샐러드로 먹어도 좋더군요.

생고기 만지는것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나름 괜찮은 것 같아요.

또 오래 보관도 가능하구요.^^

요즘 대표적으로 두 회사에서 나오던데

저는 닭고기로 유명한(?)회사걸로 준비했습니다.^^


 

 

 

 

야채가 한소끔 끓으면 닭가슴살을 투하해 줍니다.

만약 생닭가슴살이라면

처음부터 야채랑 같이 끓어야겠지요.^^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는 회사의

카레를 물을 조금 붓고 잘 개어줍니다.

 

요즘엔 과립형으로

나와서 걍 바로 넣어도 잘 녹는다고 하는데

한 번 개어준다음 넣어주는게 버릇이 되어서...^^;;;

더 잘 녹는 것도 같구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로 ^^;;;


 

개어준 카레 가루를 넣고 마지막으로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카레는 잘 눌어붙기 때문에 뚜껑을 열고 잘 저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갑자기 퍽~하고 튀어오르기도 해서 저는 약한불에 졸이듯이 끓여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닭가슴살 카레가 완성되었네요.^^

이것저것 해먹기 귀찮을 때 반찬 없이도 한 끼 식사로 가능한 것 같습니다.

영양도 골고루 다 들어간 것 같구요.

무엇보다도 요리솜씨 없는 사람도 아무나(?)할 수 있는 음식인 듯 합니다.

 

비가 미친듯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수해 피해 입으시는 분들 없이 무사히, 조용히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우울해지지 않도록 맛난 음식들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