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먹어도 되는 봄꽃 삼총사 ^^









먹어도 되는 봄꽃 삼총사 ^^









민들레입니다.^^


비타민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독초가 아닌것은??하고 문제가 나왔네요.

1. 잉글리시 아이비라는 식물 잎을 먹은 아기
2. 아주까리 열매와 잎을 생으로 먹은 뇨자

3. 할미꽃을 빻아서 무릎에 붙이신 아주머니

4. 민들레 차를 마신 아자씨


답은 4번이었습니다.^^


나머지 1.2.3번은 모두 독성 물질을 가지고 있어서 위험하다네요.

저도 정답을 외쳤네요.^^;;;

민들레는 간에 아주 좋아서 차로 많이 마신다고 들었거든요.^^

민들레 뿌리는 위장장애에도 좋다고 하니 버릴게 없는것 같네요.^^

다만 맛이 좀 써서 나물같은 걸로 먹기는 좀 그렇고

차로 마시는 편이 젤로 낫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진달래입니다.^^



진달래는 꽃잎을 따서 전으로 부쳐먹기도 하고 그러지요.

가~끔 철쭉과 혼동되기도 하는데 철쭉은 진달래보다

꽃잎이 좀더 뾰족한 느낌이고 꽃잎 안에 쩜!!이 돋보이게 있어요.^^

철쭉은 독성이 있어서 함부로 먹으면 구토등의 증상이 있으니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저도 몇해 전까지 진달래,철쭉,연산홍 이런거 절대 구분 못했는데

시골살면서 눈으로 직접 보고 다녔더니 이젠 좀 구분을 할 줄 알게 되었답니다.^^;;;

책으로 읽고 보는것도 중요하지만 눈으로

직접보고 몸소 체험하는게 젤로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전에 시트콤에서 '화장을 글로 배웠습니다.'라고 표현했던 문구가 급 생각나네요.^^






 

개나리입니다.^^


개나리꽃으로 술도 담그고 먹기도 한다는데요.

먹어본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도심 속 길가에 피어있는 개나리를 먹어볼 생각을 안했다는 표현이 더 맞을것 같네요.^^

하지만 황토방 마당에 피어 있는 개나리는 자동차 매연도 없고

공기도 깨끗하니 한 번 술로 담궈 먹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것 같아요.^^

근데 꽃을 좋아하시는 어머니께서 허락하시지 않을것 같군요.^^;;;


요즘엔 꽃놀이에 흠뻑 빠져서 복식이와 놀아줄 생각도 못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저번에는 복식이가 좀 삐친것도 같고 그러더라구요.^^

이번주에는 비가 오지 않는다면 복식이 데리고 산책도 좀 멀리가볼까 생각중입니다.


하~~~바쁩니다.

아이들과 놀아줘야 되고 복식이도 놀아줘야 되고 부모님과도 놀아드려야되나요???^^;;;

아마 모두들 저랑 놀아준건 아닌가 싶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