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똑똑한 사람 & 노력하는 사람


Lunch Atop a Skyscraper by Balakov 저작자 표시비영리





똑똑한 사람 & 노력하는 사람


 

 

 

똑똑한 사람은 똑똑하기 때문에 실패한다. 언뜻 이해가 되지 않을지 모르지만 세상에는 그런 예가 많이 존재한다. 똑똑한 사람은, 자칫 비판이 앞서서 일에 완전히 몰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되면 결국 지혜도 발휘하지 못하고, 간단한 일조차 완수하지 못한 채 세상과 사람들의 신용을 잃어버리기 쉽고, 성공에 이르기 힘들어지는 것이다.

 

반면 똑똑하지 못하지만 바보 같다 싶을 정도로 열심히 일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은 일하는 데 있어 흔들림이 없다. 세상 사람들의 눈에는 아무리 시시한것처럼 보이는 일조차 그 사람에게는 소중한 일이라 그 일에 온 몸과 마음을 다해 정진하는 것이다. 어떤 경우 그 사람이 지니고 있는 지혜는 최상의 형태로 발휘되어 일에 활용된다.

 


좋은 생각과 지혜는 입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다. 이것도 역시 노력해야만 얻을 수 있다. 언제나 한 가지 일에 몰두하는 태도에서부터 생각지도 못했던 지혜를 얻을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아이디어란 인간의 열의, 노력에 대한 신의 선물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머리가 좋은 사람이라도 노력하지 않는다면, 그 명석한 두뇌도 세상 사람들에게 아무런 도움도 주지 못한다.

 




발췌 : 앞서가는소수/IT,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CMM,PM,CRM,CIO - 시삽메일
참고도서 : 길을 열다(마쓰시다 고노스케, 청림출판)

마쓰시타 고노스케 길을 열다
카테고리 시/에세이
지은이 마쓰시타 고노스케 (청림출판, 2009년)
상세보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타닉 호가 가라앉은 진짜 이유  (8) 2010.05.05
우리에게 주어진 세 가지 숙제‏  (16) 2010.05.01
가난한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22) 2010.04.19
현명한 비서  (19) 2010.04.15
앵무새 사장님  (22) 2010.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