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2009. 11. 13. 17:11
Midnight Release Of New Call Of Duty Game Draws Crowds Of Gamers




 


마쓰시다 회장의 줄 서기


 

1970년 오사카박람회에서의 일이다. 마쓰시다전기도 전시관을 세우고 자사 제품을 전시했다. 예고 없이 박람회장을 방문한 마쓰시다 회장(당시75세)은 폭염 속에서 마쓰시다 전시관 옆에 장사진을 이룬 사람들을 보고 전시관에 입장하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보기 위해 줄 끝에 섰다. 직원은 미처 그를 알아보지 못했다. 2시간 정도 기다린 후 겨우 전시관에 들어간 마쓰시다 회장은 직원에게 다음과 같은 지시를 내렸다.


 

첫째, 신속하게 관람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것.

둘째, 군데군데 양산을 펼쳐둘 것.

셋째, 기다리는 관람객들에게 방수처리가 된 고급 종이 모자를 나누어줄 것.



기다림의 고통을 체험했기에 그것을 조금이라도 덜어주려는 순수한 마음에서 간단한 지시를 내렸던 것인데, 이것이 의외의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고객을 배려하는 마쓰시다 전기라는 깊은 인산을 심어주었다. 이보다 더한 홍보효과가 없었다. 마쓰시다는 측은지심이 있는 경영자였다.





발췌: 앞서가는소수/IT,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CMM,PM,CRM,CIO - 시삽메일
참고도서: 오픈 시크릿(한글태, 올림)

오픈 시크릿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한근태 (올림, 200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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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복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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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간단 명료한 지시... 고객은 말하는게 답이다... 이런 말이 떠오르네요

    2009.11.13 17:41 [ ADDR : EDIT/ DEL : REPLY ]
  2. 회장님은 저래야 합니다~~~ㅋㅋ

    2009.11.13 18: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제대로 된 경영자의 마인드군요.
    우리의 지도자들도 본받아야 합니다.

    2009.11.13 18: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글쵸....우리의 지도자들이 분명해야 하는 덕목인듯 한데...참 보기 어려운것이 ...쩝...ㅠㅠ

      2009.11.16 12:56 신고 [ ADDR : EDIT/ DEL ]
  4.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을 만족시킬 줄 안다면 정말 성공한 경영자가 될 수 있겠죠?
    정말 난 사람들은 그럴만한 자질이 있는 것 같습니다.

    2009.11.14 09: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음...그런듯 해요...일부의 사람들은 평범한 생각을 벗어난...생각을 실행에 옮기곤 하는데...찾아 보기 어려운것이 조금 아쉬울뿐이죠..^^

      2009.11.16 12:49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