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서울2009. 11. 3. 09:26


종각근처에 갈일이 있어서,
5호선 광화문역을 통해가던중 교통안내(환승버스)정보(버스도착정보안내)!
환승이 있으신 분들은 괜춘한 써비스 인듯하다...요녀석 첨봤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또 걸어가다보니...해치마당(!?)이었다, 입구가 보여 자연스레 똑딱이가 있어서
사진이나 찍어볼까 하고 방향을 틀었다..^^
요녀석들 나름 깜찍하면서 무서운(!?) ... 이거 표현이 안된다...직접봐야..ㅋㅋ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나름 귀여울려고(!?) 노력하는 해치녀석^^
참고로, 해치마당(지하에있는)에 있는 화장실이 너무 맘에 든다..깨끗하고
관리가 잘되어 있는듯 하다...급하신 용무가 있으시면 지하철 화장실보다 이곳 강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똑딱이로 몇장 찍고 나올려 했는데...아직 한번도 못가본 광화문 광장입구가 눈에 들어왔다...
어...시간이 별로 없었지만..ㅋㅋㅋ
뭐...또오기는 힘들듯 하여, 주저하다가(!?) 바로 고고~~
시원하고 넓은 입구가 참 맘에 든다...
갈때는 몰랐는데 너무 넓어서 걸으려니 약간 힘든..ㅋㅋ^^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기념비적인 모습이 있어서 한장찍어 봤다..요건물은 올레KT라고 적혀있었는데,
무슨 건물인지 모르겠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참 오랜만에 보는 세종문화 회관^^
왠지 레드카펫을 밟으며 들어가야 할듯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광장에 들어서면 탁 트이고 넓은게 참 좋았다...
특히 관광을 온듯한 외국사람들이 참 많았다...
뭐라뭐라 하면서 다니는 ^^ 나한테 말걸까봐 피해 다녔다..ㅋㅋㅋ
맨날 돈으로만 보던 혼천의를 보게 되어...(요녀석 아직도 뭐하는넘인지 알기 힘들다..ㅋㅋ^^)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광화문 광장에 왔으니, 세종대왕님을 사진에 안담을수 없다...
사실 세종대왕님 밑에 사진 찍으실려는 분이 100명은 더 있었던듯 했다...
어쩔수 없이 삼각대가 없지만...수전증을 최대한 참아가며 줌으로 한장 찍어 봤다...
나름 맘에 든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세종대왕동상 밑 지하로는 바로 세종이야기라는 박물관(?! 홍보전시관 !?)이 있어서
세종대왕의 업적과 당시의 많은 정보를 볼수 있는곳이 있었다...
이곳에 일하시는 분들은 사진을 찍으려 하면 살짝 피해주시는 쎈스도 있으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솔직히 지식에는 무식이라...뭐인줄은 모르고...
아...언제인가 봤던거이다...이러면서...연신 똑딱이로 똑딱거리며 댕겼다..^^
병풍같은 사진은 사실 모니터 스크린으로 동영상으로 생각보다 훨씬 멎진 모습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확~~ 새로 단장한 광화문 지하철역...거리...

아이들을 직접 데리고 가보고 싶다...

특히
혼천의에 관심이 많은 우리딸이 가면 무쟈게 좋아할 듯^^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광화문광장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복돌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광화문 광장에 아직 못가봤는데.. 딸아이 데리고 주말에 한번 다녀와야겠네요.
    혼천의도 있군요. ^^

    2009.11.03 10:01 [ ADDR : EDIT/ DEL : REPLY ]
    • 넵...저도 날좀 풀리면 아이들 데리고 다시한번 가볼려고요...아 그런데..추워서 꽃들이 다들 괜찮을라나?
      (다음편은 광화문 광장 꽃이예요...)

      2009.11.03 12:56 신고 [ ADDR : EDIT/ DEL ]
  2. 오우... 광화문 광장 새로 단장하더니...
    지하로도 예쁘게 단장했군요.
    멋집니다.

    2009.11.03 10:3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넵..생각보다..지하가 엮여 있어서..잘못하면 길 잃을듯 하더라구요..^^ ㅎㅎㅎ
      저는 진짜 길을 잃었었어요...잠시나마...(그래서 왔던길로 고대로 돌아 갔다능..ㅋㅋ)

      2009.11.03 12:51 신고 [ ADDR : EDIT/ DEL ]
  3. 아름답게 꽃단장했네요^^
    멋집니다!
    감기가 극성이라네요. 건강 조심하세요^^

    2009.11.03 11: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 광화문 광장 다음편이 꽃인데..어찌 아시고 먼저..이렇게..ㅎㅎㅎ^^
      님도 건강 조심하세요^^

      2009.11.03 12:49 신고 [ ADDR : EDIT/ DEL ]
  4. 저도 지나만 다녔지 가보진 못했네요.
    한번 들러봐야겠습니다~

    2009.11.03 11: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네...근데 갑자기 날이 추워져서..^^
      제가 갔을때는 더웠어요...지난주였는데도..^^
      (반팔로...^^)

      2009.11.03 12:45 신고 [ ADDR : EDIT/ DEL ]
  5. 가봐야 하는데.... 잘 보고 갑니다.

    2009.11.03 13: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렇죠...ㅎㅎ

      저도 우연히 출장 갔다가 근처라 살짝(몰래 ㅋㅋ) 들렸어요...괜찮더라구요..^^

      2009.11.03 17:53 신고 [ ADDR : EDIT/ DEL ]
  6. 날이 풀리면 함 가봐야 겠네요. 지금은 너무 추워요. ㅠㅠ

    2009.11.03 15: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넵.. 어제오늘 넘 춥네요..이런날씨는 넓은 광장에서 주금일듯 합니다.^^ ㅎㅎㅎ

      2009.11.03 17:52 신고 [ ADDR : EDIT/ DEL ]
  7. 와~~ 재밌게 잘 감상했습니다. 대리만족 잘 했어요^-^
    한참동안 복돌님 홈이 이상하게 열리고 RSS를 뿌리지 못해서 이상하다 했더니
    티스토리가 D.Dos공격을 받은것 같다네요... 덕분에 티스토리 사용하시는 분들의 RSS를 실시간으로 뿌리는 제 블로그도 열리지 않아 첨엔 제 사이트가 이상이 있나 하고 한참 멍청한 짓을 했네요 ㅎㅎㅎ;;;

    2009.11.03 20:35 [ ADDR : EDIT/ DEL : REPLY ]
    • 아...고녀석들 끈질기게...자주 나타나네요....쩝...
      아까 낮에는 계속 글을 쓰다가 죽고 죽고..해서..
      걍 말아 버렸었는데..ㅎㅎ 그것때문이었네요..^^

      2009.11.03 21:26 신고 [ ADDR : EDIT/ DEL ]
  8. 호호... 잘보고 갑니다. 해치는 정말 잘만든 캐릭터같아요.
    친근감도 들면서 위엄도 있고.. ㅋㅋ

    언제 광화문들러 세종대왕님 자세히 뵙고 와야겠네요.
    오늘도 기쁜 하루되세요! ^^

    ps. 저희 집 오실땐 nae0a.com으로 와주세요! ^-^

    2009.11.04 09: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세종대왕님 지하도 전기가 있군요. 다음에는 여기고 한번 나가 봐야겠어요^^

    2010.01.08 00: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