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주는 대로 받는다.











주는 대로 받는다.


 


 


태국에서 한 미국인 병사가 인력거를 타고 부대에서 인근 도시로 가고 있었다. 도시 입구에 이르렀을 때 그들은 길가 선술집 앞을 지나치게 되었는데, 그곳에는 인력거 운전사의 친구들이 술에 취한 채 잡담을 나누고 있었다. 그들은 이 인력거 운전사를 보자 태국어로 소리쳤다.


 


"어이! 그 더러운 개를 태우고 어디로 가는 거야?"


 


그런 다음 그들은 그 미군 병사를 손가락질하며 웃어댔다. 한 순간, 인력거 운전사는 몹시 긴장했다. 그 병사는 덩치가 매우 컸으며, 누군가를 '더러운 개'라고 부르는 것은 곧 즉각적인 싸움을 의미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병사는 아무 반응 없이 주위를 둘러보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뿐이었다. 태국어를 전혀 알아듣지 못하는 게 분명했다. 그러자 인력거 운전사는 멍청한 미국 병사를 골려먹을 셈으로 큰 소리로 되받아쳤다.


 


"그래, 난 이 지저분한 개를 데리고 메콩 강으로 가는 중이다! 이 냄새나는 잡종 개를 강에 집어던져 목욕 좀 시키려고 그런다!"


 


인력거 운전사와 그의 친구들이 박장대소를 하며 웃는 동안 그 병사는 전혀 동요하지 않고 앉아 있었다. 마침내 목적지에 도착해 운전사가 차비를 요구하며 손을 내밀자 미군 병사는 아무 말 없이 걸어가기 시작했다. 인력거 운전사는 황급히 그를 따라가며 서툴지만 분명한 영어로 소리쳤다.


 


"헤이! 군인 양반! 달러를 내셔야지!"


 


덩치 큰 미군 병사는 평온하게 운전사를 뒤돌아보더니, 유창한 태국어로 말했다.


 


"아저씨, 개가 돈 가지고 다니는 거 봤어요?"


 


 



발췌 : 앞서가는소수/ 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 자기계발 - 시삽메일

참고도서: 술취한 코끼리 길들이기(아잔 브라흐마, 이레)



술 취한 코끼리 길들이기

저자
아잔 브라흐마 지음
출판사
연금술사 | 2013-12-05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마음속 술 취한 코끼리를 길들이는 108가지 이야기삶에서 우리가...
가격비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증거를 대다  (12) 2015.03.18
낚시 바늘  (8) 2015.03.16
적극적인 사람  (12) 2014.12.08
보이지 않는 노력  (8) 2014.12.05
동전 하나의 위력  (4) 2014.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