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최고의 망치


Arminhas e Zaz!
Arminhas e Zaz! by Durango Tig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최고의 망치


 


 


멜다라는 회사는 '멜다'표 망치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비록 성공하기까지 긴 시간이 걸렸지만 그 과정은 극히 단순했다. 수년 전 뉴욕의 한 작은 마을 목수가 그 마을 대장장이에게 던진 말 한마디가 그 시작이었다.


 


"제일 좋은 망치를 만들어 주세요. 당신이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으로요. 다른 마을에서 왔는데, 오는 길에 공구를 잃어버렸지 뭡니까?"


"제가 만드는 망치는 모두 다 최고입니다. 제가 보장하죠."


 대장장이인 데이비드 멜다가 자신있게 말했다.


"다만 가격이 좀 비쌉니다."


"가격은 어찌되든 상관없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망치가 필요하거든요."


멜다가 만든 망치는 확실히 좋았다. 특히 자루를 끼워 넣는 망치 구멍이 다른 것들보다 깊어서 자루가 좀처럼 빠지지 않았다. 공사 현장에서 그 망치를 본 감독도 대장장이를 찾아와 망치 두개를 주문했다. 이번에는 그전 것보다 더 잘 만들어달라고 부탁했다.


"그건 불가능합니다."


멜다가 말했다.


"전 망치를 만들 때마다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고객에 따라 품질이 달라지는 일은 없습니다."


이 소문을 들은 한 철물점 주인이 망치 20개를 한꺼번에 주문했다. 대장장이는 이렇게 많은 주문을 받아본 적이 없었다. 멜다가 한참 주문받은 망치를 만들고 있을 때, 우연히 그의 가게를 지나던 도시 상인이 그가 만들어놓은 망치를 보고는 막부가내로 다 사겠다고 하면서 장기 납품 계약을 맺자고 했다.


멜다는 오랜 세월 망치를 만들면서 언제나 세세한 부분까지 최선을 다했다. 어찌 보면 단순하기 이를 데 없는 망치였으나 단 한 부분도 절대 소홀하게 다른 적이 없었다. 물론 당시만 해도 제품을 평가하는 품질 인증서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사람들은 멜다의 제품이라면 주저하지 않고 샀다.


보잘것없는 시골 마을에서 탄생한 망치는 점차 미국, 나아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상품이 되었다.


 




발췌 : 앞서가는소수/ 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 자기계발 - 시삽메일

참고도서 : 위즈덤스토리북(윌리업 베너드, 일빚)



위즈덤 스토리북

저자
윌리엄 베너드 지음
출판사
일빛 | 2008-02-1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평범한 사람들이 평범한 인생을 살다가 지혜의 찰나라고 하는, 돈...
가격비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전 하나의 위력  (4) 2014.12.04
소비자의 마음  (12) 2014.12.01
공자가 예를 행하는 법  (14) 2014.10.20
중년 여성의 고민  (6) 2014.10.15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  (14) 2014.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