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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

혁신의 원동력






혁신의 원동력

 

 

놀라운 성과를 실현하는 기업들은 그야말로 달성할 수 없을 것처럼 보이는 놀라운 목표를 정한다. 비슷비슷한 그룹에서 탈피하려고 시도하는 조직은 스스로 더 큰 힘을 끌어내려 애쓴다. GE캐피탈에서 목표 설정에 관해 다음과 같은 견해를 내놓은 적이 있다.

 

"우리는 매년 매출 성장 목표를 20% 혹은 그 이상으로 잡는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말도 안 되는 목표가 주어지면 지금까지와는 다른 여러 가지 가능성을 생각하는 법이다. 만약 한 사람의 목표가 10% 성장이고 다른 한 사람의 목표가 20% 성장이라면, 두 번재 사람은 완전히 새로운 일들을 시도하게 될 것이다."

 


만약 시장 내의 다른 기업이 하고 있는 일을 따라하는 것만으로 충분치 않다는 사실을 깨닫는다면, 구성원들은 혁신의 필요성에 대해 반응을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무난한 기대치를 세우면 사람들도 무난하게 생각하고 행동한다. 급진적인 목표야말로 팀원들이 혁신적으로 생각하고 기업가처럼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다.

 




발췌 : 앞서가는소수/IT,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CMM,PM,CRM,CIO - 시삽메일
참고도서 :  이노베이션 매뉴얼(폴 슬로언, 펜하우스)

이노베이션 매뉴얼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폴 슬로언(Paul Sloane) / 심태호,구세희역
출판 : 펜하우스 2009.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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