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2천만 달러짜리의 아이디어


poison apples by 7-how-7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2천만 달러짜리의 아이디어





아르헨티나에 '투델라'라는 사람이 있었다. 독학으로 어렵게 엔지니어가 된 그는 석유사업에 뜻을 두었다. 하지만 그에게는 어떤 조력자나 자금도 없었다. 비록 그는 맨손이었지만, 대담한 배포와 아이디어가 있었다.

 

어느 날 그는 한 친구에게서 아르헨티나가 2천만 달러어치의 부탄을 구매하려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또 신문을 통해 아르헨티나에 쇠고기 공급과잉 현상이 일어나 현금을 주지 않고도 고기를 살 수 있다는 기사를 접했다. 이 두가지 정보는 누가 보아도 별다른 연관성을 찾을 수 없는 것이었다. 하지만 투델라는 머릿속으로 이 두 가지 사건을 연결할 고리를 만들고 있었다.

 

나름대로 구상이 완성되자 그는 곧장 스페인으로 날아갔다. 투델라는 그곳에서 주문을 받지 못해 애태우고 있는 조선소 사장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었다. 투델라는 그 사장에게 다음과 같은 거래를 제안했다.

 

"나한테서 이천만 달러어치의 쇠고기를 사준다면 나도 이천만 달러짜리 특급 유조선을 구매하겠소."

조선소 사장이 이 거래를 마다할 이유가 없었다. 그는 망설임 없이 투델라의 조건을 받아들였다.

 

이렇게 해서 투델라는 아르헨티나의 쇠고기를 스페인에 팔고, 그 대가로 스페인으로부터 유조선 한 척을 가져왔다.

 

얼마 후 그는 본국의 한 석유회사를 찾아가 자신이 스페인에서 도입한 유조선을 임대해주는 대가로 2천만 달러어치의 부탄을 구매하겠다고 제안했다. 물론 부탄 구입 자금은 아르헨티나로부터 나온 것이다.

 

그는 이렇게 대담한 전략을 이용해, 단 한푼의 자금도 들이지 않고 혼자 힘으로 석유해운업에 진출했으며, 훗날 사업이 날로 번창해 업체 최고의 자리에까지 오르게 되었다.

 

 

발췌 : 앞서가는소수/IT,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CMM,PM,CRM,CIO - 시삽메일
참고도서: 아들아 생각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진다.(치우칭지엔,황쉬에리, 새론북스)

아들아 생각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진다(개정판)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치우칭지엔 (새론북스, 2010년)
상세보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앵무새 사장님  (22) 2010.03.29
세탁소의 옷걸이  (20) 2010.03.22
새에게 바람이란  (20) 2010.03.15
큰 일 하는 이는 사소함에 강하다  (24) 2010.03.08
지도자의 자질  (22) 2010.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