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음식

간편하게 즐기는 메밀소바








간편하게 즐기는 메밀소바





 



얼마전만 해도 봄이 왜이리 춥냐고 했는데

낮에는 덥다고 느껴지기도 합니다.--;;;

제 마음이 변덕인건지 날씨가 변덕인건지 모르겠어요.^^;;;

 

마트에 가니 벌써 더위를 준비하는 상품들이 진열되고 있네요.

아이스크림 냉동고가 눈에 잘 띄는 곳에 자리하고

라면코너에는 비빔면,냉면 등이 잘 보이는 곳에 진열되어 있더라구요.^^

 

 

 


 



 

메밀소바라는 라면이 있어서 집어왔네요.^^

일식당에서 먹는 메밀소바만큼은 못하겠지만

간편하게 집에서 해 먹기에는 편해보이더라구요.^^

 

 


 



 

끓는 물에 면을 넣고 4분 30초 끓여줍니다.^^

 

 


 



 

액상스프에 물 반컵을 넣고 희석시켜 줍니다.

좀 더 더운날에는 얼음을 넣어주면 좋을듯 합니다.^^

저는 생수를 부어주었습니다.^^

 

 


 



 

무 블럭을 풀어줍니다.^^

2인분을 준비하느라고 무 블럭이 두개 입니다.^^

고추냉이나 송송 썬 파 등을 더 첨가하면 좋겠지요.^^

 

 


 



 

찬물에 잘 헹구어주고 접시에 담아봤네요.^^

메밀국수용 채반이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없습니다.^^;;;

면이 탱탱한 편입니다.^^

 

 

 

 



 

면을 국물에 살짝 젹셔주면서 먹는 방식입니다.^^

면을 다 넣고 먹어도 상관은 없겠지요? ^^;;;


 


전에 즉석식품 코너에 있는 생메밀면도 해 먹어봤는데

그 면은 좀 탄성이 덜했고 이 메밀소바는 탄성이 있습니다.

원래 메밀 함량이 높을수록 뚝뚝 끊어진다고 하던데요.

이 메밀소바는 면중 메밀 가루가 5%라고 하니 높은 기대는 할 수 없겠지요? ^^

그래도 제 입맛에는 오히려 쫀득하니 맛있더라구요.^^

 


수준높은 메밀소바는 아니지만 일반 라면에 지친(?) 입맛에는 새롭습니다.^^;;;

4개에 4천원이 조금 안되니 가격도 괜찮네요.^^

메밀소바는 무쟈게 먹고 싶은데 나가기 귀찮을때 먹으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