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균형잡기


Finding balance
Finding balance by Kalexanderson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균형잡기





집을 설계할 때 '균형 잡기'는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집에 삼각  지붕이 있을 경우 창이 지붕 한가운데에 있지 않으면 이상해 보인다. 정렬에서 벗어난 창 때문에 집 전체가 균형을 잃은 것처럼 보이는 것이다. 화장실 세면대 위에 달린 전등 역시 중심에서 몇 인치만 벗어나도 뭔가 크게 잘못된 것처럼 보인다. 이렇게 아주 분명해 보이는 자연스러운 정렬이 있는 반면 건축 작업이 마무리되기 전까지 눈에 잘 띄지 않는 것이 있다. 이러한 부분은 미리 확인해서 건축업자에게 말해야 한다.


 


삶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현재의 우리와 미래의 우리를 정렬해야 하며 여기에 필요한 활동을 매일 할 수 있다. 예컨대 혼자 조용히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자신의 반응과 판단에 대해 곰곰이 질문해볼 수 있다. 그런 일들을 하지 않는다면 삼각 지붕 아래 창이 중심에서 벗어난 있는 것처럼 삶의 전반적인 설계는 혼란스럽고 무질서한 것이 되기 쉽다.


 


몹시 원하지만 분명히 표현하지 않으면 일어날 수 없는 일들도 있다. 따라서 자기 안에서 요동치고 있는 것을 남이 아니라 자신에게 표현할 필요가 있다. 그것이 억지로 이뤄지도록 힘을 가할게 아니라 오랫동안 간절히 갈구해온 마음을 표현함으로써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그것은 세면대 위의 전등 위치를 제대로 잡는 것처럼 우리가 직접 하느냐 마느냐의 문제가 아니다. 그것이 우리에게 중요한 일이라고 건축업자에게 이야기하기만 하면 되는 일이다.


 






발췌 : 앞서가는소수/ 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 자기계발 - 시삽메일

참고도서 : 마음이 사는 집(사라 수산카, 예담)



마음이 사는 집

저자
사라 수산카 지음
출판사
예담 | 2011-04-04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행복은 지금 이 순간, 마음이 머무는 곳에 있다!소박한 건축가의...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