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쑥과 달래 ^^








쑥과 달래 ^^



 







쑥입니다.^^

쑥은 피를 맑게하고 혈액순환에 좋다네요.^^

살균, 진통, 소염효과도 있고 부인병에도 좋고 지혈작용도 한다네요.

각종 성인병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만병통치약 같습니다.^^;;;

 

윗밭에 올라갔다가 쑥을 발견하고 캐왔는데요.

음지에서 자란 쑥이 더 좋다고는 하지만 해를 받고 자란 쑥도 나름 괜찮겠지요? ^^;;;

호미가 없고 낫만 있었던지라 급한대로 낫으로 베어왔습니다. --;;;

 

 



 


 



 

요것은 달래입니다.^^

달래도 쑥 근처에 있길래 같이 파왔습니다.^^

 

 


 



 

달래는 알뿌리가 클수록 매운맛이 강하고 향이 좋다는데요.^^

불면증 및 보혈약으로 달여 마시면 효과가 좋다네요.

그래도 된장찌개에 넣어서 먹는게 제일 맛있겠지요? ^^

 

 

 


 



 

손질하기 위해서 마당에 널어놓았습니다.^^

밑에 흙도 좀 털어내고 줄기도 다듬고 해야겠네요.^^

 

 


 



 

다듬어 놓은 쑥입니다.^^

쑥국을 끓여 먹을까 쑥버무리를 해 먹을까 고민입니다.^^

물론 제가 하지는 않겠지만요.^^;;;

 

 


 




우선은 된장찌개에 넣어서 먹어야겠네요.^^

쑥 조금,달래조금 비닐에 넣어봅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봄나물 먹고 이 봄,거뜬히 지내볼까 합니다.^^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등학생의 현장학습 기념선물 ^^  (33) 2012.04.23
아내의 가방 ^^  (66) 2012.04.18
잘 자라고 있는 마늘들 ^^  (51) 2012.04.16
장미꽃 ^^  (55) 2012.04.13
복식이 2세 구경오세요.^^  (59) 2012.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