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아버지의 사랑


father & son
father & son by gagilas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아버지의 사랑


 


 


 


아버지가 살아 있는 남자들은 다른 이들에 비해 문제를 해결하기가 쉬운 편이다. 그들에게는 아직 살아 있는 아버지가 있고, 아버지의 삶은 베일이 벗겨지기를 기다리고 있다.


 


어떤 아들이 아버지와의 사이에 벌어졌던 틈을 메우려는 뜻에서 큰맘 먹고 장거리 전화를 건다. 아버지와 아들은 몇 년 동안 만난 적이 거의 없었고, 그 일을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해오던 아들이 마침내 용기를 내서 전화한 것이다. 아버지가 전화를 받는다.


 


"아버지, 그동안 안녕하셨어요? 저예요."


"어! 잘 있었냐? 엄마 바꿔 주마."


"아니에요, 엄마 바꾸지 마세요. 아버지하고 얘기하고 싶어서 전화한 거거든요."


 


잠깐 동안 침묵이 흐르고 아버지가 말한다.


 


"왜? 돈이 떨어졌냐?"


"아니요, 돈 때문이 아니에요."


 


그 말 뒤에 아들은 미리 연습을 했는데도 자신 없는 목소리로 말을 잇는다.


 


"제가요, 아버지 생각을 하다 보니 기억나는 일들이 많이 있어서요. 아버지가 제게 해주셨던 일들 말이에요. 저를 대학에 보내시고 가족들을 먹여 살리시느라고 그렇게 싫어하셨던 일인데 그만두지 못하셨던 게 생각나네요. 또 저희를 먹이고 재우고 입혀 주셨고, 제가 뭘 공부할지 그리고 어떤 직업을 가질지 저한테 선택하라고 맡겨 주셨잖아요. 지금 제가 잘 나가고 있는 건 다 아버지가 출발을 잘하게 해주신 덕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 보니까 제가 한 번도 이런 말씀 드린 적이 없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감사하단 말이요."


 


아버지 쪽에서는 계속해서 말이 없다. 그러자 아들은 계속해서 이렇게 말한다.


 


"아버지한테 이렇게 말하고 싶었어요..... 고마워요, 아버지. 그리고 사랑해요."


 


이번에는 더 긴 침묵이 흘렀고 아버지는 이렇게 대답한다.


 


"너 술 취했냐?"


 


이 이야기를 들려줄 때마다 청중들은 배꼽을 잡고 웃는다. 그러나 나는 많은 이들의 눈이 촉촉하게 젖어 반짝거리고 있는 것을 놓치지 않는다.


 







발췌 : 앞서가는소수/ 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 자기계발 - 시삽메일

참고도서 : 남자, 다시 찾은 진실(스티브 비덜프, 푸른길)



남자 다시 찾은 진실

저자
스티브 비덜프 지음
출판사
푸른길 | 2011-06-07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남자들은 외친다. "내 인생이 왜 이렇게 꼬였지, 도대체 뭐가 ...
가격비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년 여성의 고민  (6) 2014.10.15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  (14) 2014.10.13
101번째 망치질  (10) 2014.08.14
​경기에 나서지 않으면  (8) 2014.08.11
고기잡이는 바다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18) 2014.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