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어느 학장의 깨달음

imagine
imagine by JKönig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어느 학장의 깨달음





하버드대학의 한 학장이 갑자기 3개월 동안 휴가를 떠났다. 가족들에게는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 무엇을 하러 가는지 묻지 말아달라고 했다. 매주 한 번씩 집에 전화해서 무사함을 알리겠다고 말하고는 혼자 미국남부에 위치한 농촌으로 홀연히 떠났다.

 



그는 그곳에서 또 다른 행복한 생활을 맛보았다. 그는 농장에서 품삯을 받으며 일했고 음식점에서 접시도 닦았다. 일하다가 주인의 눈을 피해 담배를 즐겼고 동료들과 잡담을 나누는 즐거움도 맛보았다. 그가 가장 못 잊는 것은 가장 마지막으로 일했던 음식점에서 4시간 만에 접시닦이를 그만둔 일이었다. 접시를 닦고 있는데 주인이 부르더니 일당을 계산해주며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가엾은 노인 양반, 노력은 가상하지만 접시 닦는 속도가 너무 느려 안 되겠으니 그만두시오!" 해고당하고 나서 그는 다시 하버드로 돌아왔다.

 



자신에게 익숙한 환경에 돌아와 보니 무슨 이유 때문인지 전에는 단조롭고 무미건조하게 보였던 것들이 신선하고 흥미롭게 느껴졌다. 3개월 동안 그는 사춘기 청소년처럼 방황하면서 세상에는 쉬운 일이 하나도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더 소중한 경험은 바로 수년 동안 마음속에 쌓여있던 쓰레기들이 말끔하게 정리되어 새로운 마음으로 살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었다.

 





발췌 : 앞서가는소수/IT,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CMM,PM,CRM,CIO - 시삽메일

참고도서 : 나를 바꾸는 7일의 기적(뤼무, 정민미디어)

나를바꾸는7일의기적
카테고리 자기계발 > 성공/처세 > 자기혁신/자기관리
지은이 뤄무 (정민미디어, 2009년)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