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의욕 있는 학생

 

Another Smithsonian Winner, some upcoming appearances, and a new photo of Rockefeller center
Another Smithsonian Winner, some upcoming appearances, and a new photo of Rockefeller center by Stuck in Customs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의욕 있는 학생

 

 

 

한 비즈니스 스쿨에 클라라라는 여학생이 있었다.

졸업 후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 자신감이 없어서 면접을 포기하고 말았다.

그러자 그녀가 다니던 비즈니스 스쿨의 경영자 조지 쉰이 이렇게 격려했다.

 

"이 학교가 면접시험에 내보내는 학생은 우리 모두가 자랑으로 생각하고 능력을 믿고 있는 학생들뿐이오.

우리는 우리의 명예를 떨어뜨릴 학생은 사회에 내보내지 않아요.

우리는 학생을 믿고 있어요.

학생에게 필요한 것은 자신감을 갖는 것뿐이에요."

 

말을 마친 조지 쉰은 학생이 돌아가고 난 후 자신의 친구가 운영하는 회사에 전화를 걸어, 이 클라라라는 학생의 면접을 봐달라고 부탁했다.

사실 그 회사는 남자가 필요했기 때문에 여자는 면접을 볼 필요가 없었지만, 친구의 부탁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회사 대표가 클라라를 만나보기로 했다.

면접이 있는 날이었다.

그날만큼은 클라라도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으로 결의를 다지며 면접을 보러 갔다.

그날 면접을 본 사업가 친구가 조지 쉰에게 전화를 걸어왔다.

 

"오늘 온 사람이 정말 자네가 말하던 학생인가?"

 

"클라라라고 하던가?"

 

"그러더군."

 

"그럼 맞아. 왜 그러나?"

 

"자네가 말하던 것과는 딴판인데, 참새같이 겁많은 아가씨가 나타나는 줄 알았는데, 찾아온 것은 자신과 열의가 넘치는 여성이었다네. 악수할 때 나는 손가락이 몇 개 부러지는 줄 알았지."

 

"설마!"

 

"정말이야. 1,2분 잡담을 주고받은 뒤 내가 물었지.

'타이핑 속도는 어느 정도입니까?'

그녀는 당당하게 대답했어.

 '네, 1분에 몇 자, 실수 없이 칠 수 있습니다.'

 '여기 일은 속기를 잘해야 하는데' 하고 내가 말하니까 '1분에 몇 자 쓸 수 있습니다.' 하고 말하지 뭔가.

그래서 내가 또 말했네. '이것은 상당히 중요한 자리가 되어서 경리 업무도 잘 아는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만 ......'

그녀는 내 책상 위로 몸을 기울이며 이렇게 말하지 않겠나.

'장부도 완벽하게 기재할 수 있습니다. 하나도 틀림없이.' 미경험자가 이렇게 자신 있게 말하다니 정말 놀랐는데, 그래서 나는 채용을 결정하기 전에 또 한가지를 물었네.

 

'혹시 거짓말하는 게 아니오? 그녀는 생긋 웃더니 나의 눈을 똑바로 쳐다보며 이렇게 말하더군.

 

'아니에요. 하지만 가르쳐주시면 거짓말도 할 수 있게 될 거예요'라고 하더군. 하하하!"

 

 

 

 

 

발췌 : 앞서가는소수/IT,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CMM,PM,CRM,CIO - 시삽메일

참고도서 : 의욕의 기적(조지 쉰, 문예출판사)

 


의욕의 기적

저자
조지 쉰 지음
출판사
문예출판사 | 2004-10-1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자기실현과 성공을 위한 의욕을 불러 일으키는 방법을 제시한 책....
가격비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객은 찾아오는게 아니라 선택하는 것이다.  (12) 2012.12.07
작은 돌멩이 하나  (14) 2012.12.03
참된 너그러움  (22) 2012.11.26
만일이라는 집  (24) 2012.11.20
시도는 좋았어요  (24) 2012.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