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동전 하나의 위력


10 Swedish Crowns [Explore]
10 Swedish Crowns [Explore] by Carnicula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동전 하나의 위력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한 한 여대생이 어느 회사의 직원 모집에 지원했다. 회사는 경력이 풍부한 회계 직원을 원했던 까닭에 여대생은 서류 접수에서 떨어졌다. 여대생은 김이 빠졌지만 포기하지 않고 인사 담당자를 찾아갔다.

 

"저에게 한 번만 기회를 줘서 필기시험이라도 치를 수 있게 해주십시오."

 

고집스럽게 매달리는 여대생을 떨칠 수가 없었던 인사 담당자는 마지못해 수락했다. 그 결과 필기시험에 무사히 통과한 여대생은 인사과 과장에게 면접을 보게 되었다.

 

인사과 과장은 뛰어난 성적으로 필기시험을 통과한 여대생에게 호감을 느꼈다. 그러나 업무 경력이 전혀 없다는 말에 곤란함을 표시했다. 회사의 재무 회계부에 경력이라고는 전혀 없는 신입 직원은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과장은 에둘러 말했다.

 

"면접은 여기까지 하지요. 채용이 결정되면 전화로 통지하겠습니다."

 

그러자 여대생이 호주머니에서 동전 하나를 꺼내 조심스럽게 과장에게 건넸다.

 

"제가 채용되든 안 되는 전화 연락은 꼭 해주세요."

 

과장은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물었다.

 

"채용하지 않을 경우 우리가 전화를 안 할 거라는 사실을 어떻게 알았지요?"

 

"방금 말씀하셨잖아요. 채용이 안 되면 안 해주시겠다는 말씀이잖아요."

 

과장은 재치 있는 여대생의 대답에 흥미를 느꼈다.

 

"그럼 채용이 안 된 사실을 우리가 전화로 알려주면 무슨 말을 하고 싶었어요?"

 

"제가 귀사의 요구 조건에 미흡한 부분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요. 그래야만 부족한 점을 개선할 수 있으니까요!"

 

"그럼 이 동전은?"

 

"채용하지도 않을 사람에게 전화를 거는 비용은 제가 부담해야 할 것 같아서요. 그러니까 잊지 말고 연락해 주세요."

 

과장은 크게 웃음을 터뜨렸다.

 

"자, 이 동전 다시 집어넣어요. 우리가 전화를 걸 일은 없을 것 같군. 당신을 정식으로 채용하겠어요."

 

이렇게 여대생은 동전 하나로 구직난을 뚫고 원하는 직장에 들어갈 수 있었다."

 






발췌 : 앞서가는소수/ 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 자기계발 - 시삽메일 

참고도서 : 희망은 잠들지 않는 당신의 꿈입니다.(한페이, 서래biz)



희망은 잠들지 않는 당신의 꿈입니다

저자
한페이 지음
출판사
서래 | 2011-04-15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산다는 것은 현실이다. 드넓은 바다를 항해하는 것과 똑같은데, ...
가격비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극적인 사람  (12) 2014.12.08
보이지 않는 노력  (8) 2014.12.05
소비자의 마음  (12) 2014.12.01
최고의 망치  (14) 2014.10.27
공자가 예를 행하는 법  (14) 2014.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