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mer Report by Jed Sullivan |
소비자의 마음
한 보안업체가 이런 슬로건을 내걸었다.
"당신의 사생활을 지켜주는 보안시스템."
보안업체는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측면을 강조하고 싶었겠지만, 매출은 눈에 뛸 만큼 오르지 않았다. 정작 이 문구를 본 소비자들은 오히려 불안감을 느끼는 것 같았다. 자신의 개인 정보를 보안업체에 넘겨주어야 하고, 사생활의 공간을 낱낱이 업체에 알려주어야 하는 일이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한 것이다. 한마디로 그 문구는 보안에 실패하는 문구였다.
한 전문가의 충고에 따라 그 회사는 즉시 문구를 수정했다.
"어떤 것도 공개되지 않습니다."
업체의 업무는 똑같았다. 그들은 철저한 보안을 위해 고객의 집 구조를 분석했고, 개인 정보를 모두 담아갔다. 단지 마케팅 문구만 바뀌었을 뿐인데 소비자들은 이 문구에서는 보안업체에마저도 아무것도 공개하지 않아도 된다는 안도감을 느낀 모양이었다.
발췌 : 앞서가는소수/ 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 자기계발 - 시삽메일
참고도서 : 그녀는 내가 좋다면서 왜 다른 사람과 잘까(네스토르 브라이도트, 북스넛)
그녀는 내가 좋다면서 왜 다른 사람과 잘까
- 저자
- 네스토르 브라이도트 지음
- 출판사
- 북스넛 | 2010-04-15 출간
- 카테고리
- 경제/경영
- 책소개
- “뇌과학자가 들려주는 마케팅 이야기”왜 볼보는 샴페인 잔으로 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