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충북

청풍호가 내려다 보이는 천혜의 절경 정방사








청풍호가 내려다 보이는 천혜의 절경 정방사









 

제천시 금수산에 위치한 정방사 가는 길입니다.

해발고도 1,016m의 금수산 자락 신선봉 능선에 위치한 절이랍니다.

 

입구에서부터 2.5km를 걸어 올라가면 정방사에 도착합니다.

산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걸어가보셔도 아주 좋을 듯 합니다.

공기도 좋고 경치도 좋으니까요.^^

하지만 걷는걸 싫어하신다면 차로도 진입이 가능하니 차로 가심이 나을것 같네요.^^;;;

오르막 산길 2.5km는 제법 험난하니까요.^^;;;  

 

 

 


 


 

입구에 다다르니 짐을 올리는 듯한 레일이 보입니다.

레일 왼쪽으로 돌계단이 있으니 그 쪽으로 걸어가시면 됩니다.

부모님도 계시고 해서 차로 올라온 뒤 주차장에 주차하고 조금

걸었는데도 워낙 가파른 길이라 그런지 다리가 살짝~ 후들거리네요.^^;;;

운동부족인가 봅니다.^^;;;

 

 

 


 


 

정방사 사찰에 대한 안내문이 있습니다.

신라시대 의상대사께서 절을 짓기 위해 지팡이를 던져 꽂힌 자리에 지었다는데요.

신기하고 재미있는 전설이네요.^^

 

 

 

 


 

발걸음을 잠시 멈추게한 꽃입니다.

가파는 절벽위에 살아 보겠다고 꽃을 피웠네요.^^

내년에도 후년에도 계속계속 예쁜꽃으로 피어나길 바래봅니다.

 

 

 



 


 범종각입니다.

스님들의 수행시간 등을 알려주는 종이겠지요??

저도 한 번 살짝 만져보고 싶지만^^;;; 눈으로만 담아봅니다.^^

 

 

 


 














법당의 모습입니다.

절벽때문인지 웅장하면서도 근엄하게 느껴지네요.



 

 

 


 


 

절벽위에 벌집이 매달려 있습니다.

벌이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네요.^^;;;

벌들도 경치 좋은곳에 집을 마련했나 봅니다.^^

 

 

 


 









청풍호가 내려다 보입니다.

경치가 좋다고 말로만 듣다가 직접 가서 보니 '와~~!!'하는 탄성이 절로 나오더군요.^^

석양이 그렇게 아름답다고 하는데 못보고 온것이 못내 아쉽기만 합니다.^^

기회가 되어 다시 간다면 차로 올라가지 않고 산길을 걸어서 석양까지 구경하고 오고 싶네요.

가을에 단풍구경하러 다시 오고 싶은데 그때까지 체력을 잘 보강해 놓아야 할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