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모든 성공에는 준비가 필요하다.


yay! rainbow cake is a success by svacher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모든 성공에는 준비가 필요하다.







마더 테레사가 멕시코시티에 가서 빈민들을 위해 봉사 활동을 펼칠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
그때 마더 테레사를 존경하는 한 이름난 의사가 찾아왔다.
그는 마더 테레사를 만나, 멕시코시티를 방문할 때 자신도 할께 갈 수 있을지 물어보았다.
그녀가 일하는 모습을 직접 보고, 사진도 찍고하면서, 그녀의 봉사 활동을 더 가까이서 보고 이해하고 싶다고 했다.
그러자 마더 테레사가 말했다.

"저와 함께 가고 싶으시다니 정말 영광입니다. 당연히 환영해요. 하지만, 제 봉사 활동을 좀더 잘 이해하고 싶다면, 비행기표 값이나 숙박비로 들어갈 돈과 카메라를 팔아, 그 돈을 빈민들에게 주세요. 그러면 제 봉사 활동을 더 잘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살아가면서 우리는, 투자도 하지 않고 '경험'을 얻어 그 혜택을 받고 싶어한다.
애국가를 들으면 위대한 조국에 대한 사랑이 넘쳐흐르다가도, 정작 선거일에는 투표하지 않는다.
그리고 복권에 당첨되어 쉽게 재정적 안정을 이룰 수 있기를 바라곤 한다.

하지만, 삶의 이치란 그런 것이 아니다. 목표를 이룰지 못 이룰지는, 당신이 기울이는 노력에 달린 것이다.
삶이라는 경주에서 승리하려면, 계속 익히고, 장애물을 뛰어넘고, 자원들을 찾아내고, 대가를 치르고, 필요한 단계를 밟아 나가야 한다.



참고 도서: 아르키메데스의 지렛대(다비 체킷, 이른 아침)
아르키메데스의 지렛대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다비 체킷 (이른아침, 2006년)
상세보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의 스타일을 개발하라  (12) 2010.06.26
욕망의 전차에 올라타라  (20) 2010.06.18
정치 후보의 공약  (12) 2010.06.02
행복을 얻는 방법  (18) 2010.05.24
반복의 틀에서 벗어나기  (18) 2010.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