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문제에 직면하기

Love nature dream (:-)) by niceazurpassionpoesie 저작자 표시비영리





문제에 직면하기




두 쌍의 부부가 요트 하나를 사서 태평양을 횡단해 캐나다 벤쿠버까지 항해하기로 했다. 여행 중반쯤에 태평양 어딘가에 이르렀을 때, 가장 가까운 섬도 수백 킬로미터 떨어진 망망대해에서 요트가 엔진 고장을 일으켰다. 두 남자는 작업복으로 갈아입고, 비좁은 엔진실로 내려가 엔진을 수리하기 시작했다.

 

 

엔진실은 무덥고 몹시 좁았다. 두 남자에게는 엔진이 마치 의도적으로 고장이 나서 수리를 거부하는 것만 같았다. 커나란 나사는 스패너로 아무리 돌려도 꼼짝하지 않았고, 작지만 매우 중요한 나사 몇 개는 손이 닿지 않는 미끈거리는 구석으로 달아나 버렸다. 구멍에서는 기름이 멈추지 않아 새어나왔다. 절망은 짜증을 불러와 이내 화로 변했으며 마침내 심한 분노로 폭발되었다. 남자 중 하나가 마침내 한계에 이르렀다. 그는 연장을 내동이치며 소리쳤다.

 

"좋아, 이것으로 끝이야! 난 떠나겠어!"

 

너무도 화가 난 나머지 그는 자신의 선실로 가서 손을 씻고, 옷을 갈아입은 뒤, 가방을 챙겼다. 그런 다음 여전히 독기를 내뿜으며 멋진 양복을 입고 손에는 여행 가방을 들고서 갑판 위로 모습을 나타내었다. 그의 모습을 보고 두 여성은 너무 웃느라 요트에서 굴러 떨어질 뻔했다. 그 가련한 남자는 수평선 멀리까지 망망대해를 둘러보았다. 어디로도 갈 곳이 없다는 것을 그제야 알았다.

 

그는 자신이 얼마나 어리석었나를 깨닫고 당황해서 얼굴이 붉어졌다. 그는 얼른 몸을 돌려 선실로 돌아갔다. 그러고는 가방을 풀고, 옷을 갈아입은 뒤, 작업을 거들기 위해 엔진실로 돌아갔다. 그럴 수밖에 없었다. 아무데도 갈곳이 없었기 때문이다.

 

갈 곳이 아무데도 없음을 깨달을 때, 우리는 달아나는 대신 문제와 마주한다. 문제들 대부분은 우리가 다른 방향으로 달아나려고 하기 때문에 그 상황을 제대로 볼 수 없는 것이다. 요트의 엔진은 수리되었고, 두 남자는 가장 가까운 친구가 되었다. 그리고 그들은 나머지 항해 기간 동안 함께 멋진 시간을 보냈다.

 

 



발췌: 앞서가는소수/IT,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CMM,PM,CRMCIO-시삽메일

참고도서: 술 취한 코끼리 길들이기(아잔 브라흐마, 이레)

술취한코끼리길들이기
카테고리 시/에세이 > 나라별 에세이 > 기타국가에세이
지은이 아잔 브라흐마 (이레, 2008년)
상세보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죽지 않을 만큼 일하는 부자, 여자 팬티를 입는 부자  (10) 2010.08.07
소도둑은 소를 훔치지 않는다.  (10) 2010.07.31
맹탕찐빵  (18) 2010.07.22
슬기로운 농부  (8) 2010.07.19
담배의 장점?  (24) 2010.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