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음식2012.06.27 07:00

 

 

 

 

 

 

 

감자 만찬 ^^

 

 

 

 

 

 

얼마 전에 감자가 잘 컸나 캐 본적이 있습니다.^^

그로부터 두 주 정도가 지났으니 이제 좀 더 컸겠지요? ^^

한 번 삶아먹을 정도만 캐볼까 합니다.^^

 

 


 

 

보라색감자입니다.^^

줄기도 보라색, 감자알도 보라색이네요.

제법 실하게 자랐습니다.^^

 

 


 

 

큰 것은 어른 주먹만해졌네요.^^

수확의 기쁨을 느껴봅니다.^^

 


 

 

그냥 감자입니다.^^

아직 조금 덜 큰것 같아요.

 

 


 

 

 

조금 더 두어야겠네요.^^

그래도 먹는데는 지장없으니 두 포기정도 캐 봅니다.^^

 

 


 

 

보라색감자 세 포기,그냥 감자 두 포기정도 캐 봤습니다.^^

알이 굵은 것은 반찬 해 먹고

나머지는 삶아서 먹을까 합니다.^^

 

 


 

 

흙을 털어내고 깨끗이 씻으니 더 예뻐보이네요.^^

금새 캐낸 감자는 수저로 살살 긁어내기만 해도

껍질이 잘 벗겨져서 손질하기가 편합니다.^^

 

 


 

 

 

기호에 따라 설탕,소금을 넣고 푹 삶아 봅니다.^^

 

 


 

 

맛있게 삶아졌네요.^^

아~~ 하고 먹어봅니다.^^

고소한것이 맛있습니다.^^

 

 


 


보라색 감자는 일반 감자보다 향이 더 짙게 납니다.^^

좀 더 향긋하다고나 할까요? ^^

맛있네요.^^

 

그 동안 비가 안와서 밭에다 물대느라 고생하신

부모님과 함께 한 즐거운 감자만찬이었습니다.^^

 

 

 

 

 

 

Posted by 복돌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직접 키우고 캐서 삶아먹는 감자맛...완전 맛날듯 합니다..
    시골에서 부모님이 감자 캐서 가져오셨는데.. 정말 맛나더라구요^^
    저도 내려가서 좀 도와야할텐데 말이죠^^

    2012.06.27 11: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시골 부모님께서 가져오신 감자도 정말
      맛있었을것 같네요.^^
      고맙습니다.^^

      2012.07.02 19:49 신고 [ ADDR : EDIT/ DEL ]
  3. 색깔있는 감자... 저게 정말 탐나요.
    어떤 맛일지도 궁금하고, 보기에도 좋으니 말이죠.
    갓 삶아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

    올핸 감자가 비싸대요. 그만큼 가물어서겠지요?

    2012.06.27 11:45 [ ADDR : EDIT/ DEL : REPLY ]
    • 우선 색깔이 예쁘니 손이 더 가는듯 하더라구요.^^
      작년에는 비가 많이와서 해를 못받아서 작물이
      비싸더니 올해는 비가 너무 안와서 또 농산물이
      비싸다네요.^^;;;
      좀 섞어서 오면 참 좋겠는데 말이죠.^^

      2012.07.02 19:49 신고 [ ADDR : EDIT/ DEL ]
  4. 저도 보라색감자 너무 먹어보고 싶네요. 아직 먹어볼질 못 했거든요. ^^
    정말 '만찬'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012.06.27 11:47 [ ADDR : EDIT/ DEL : REPLY ]
    • 시중에서도 팔긴 할텐데 저도 막상 파는것은
      잘 못본것 같네요.^^
      고맙습니다.^^

      2012.07.02 19:48 신고 [ ADDR : EDIT/ DEL ]
  5. 감자도 보라색이 있네요.. 전 고구마만 있는 줄 알았어요. ^^;
    신기하네요. 저도 집에 가서 쪄서 먹어봐야 겠어요. ^^

    2012.06.27 13:11 [ ADDR : EDIT/ DEL : REPLY ]
    • 껍질만 보라색인 감자도 있고
      안에까지 보라색인 감자도 있어요.^^
      감자의 무한변신이지요.^^

      2012.07.02 19:48 신고 [ ADDR : EDIT/ DEL ]
  6. 벌써 감자 수확철인가요...? 보라감자 맛있어 보입니다...^^

    2012.06.27 14: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자색 감자는 언제봐도 늠 신기해요!
    푸짐한 한상, 저도 복돌이님 가족 사이에 끼어 감자 한개 호호 불어가며 먹고 싶어요 :-)

    2012.06.27 15: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귀한 자색감자네요 ^^
    울 친정도 심었는데...은근히 까다롭다 하시더라구요.

    가족들이 감자 넘 좋아하는데...
    요즘 왜이리 비싼지
    장바구니에 넣었다가...세개...밖에 안 담았는데 5600원???
    깜놀해서...두개 뺐다는...ㅡㅡ;;

    2012.06.27 15: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얼마전에 장보는데 감자가 너무 비싸서
      먹을만큼 3알만 샀어요.^^;;;
      이제는 밭에서 나오니 그걸 먹으면 되지만요.^^

      2012.07.02 19:47 신고 [ ADDR : EDIT/ DEL ]
  9. 감자도 보라색 감자가 있었네요~ 정말 맛있겠네요..ㅎㅎ

    2012.06.27 15: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포실포실 분날리는 감자를 보니 절로 침이 꼴까닥~ ^^

    비가 안 와서 많은 분들이 맘고생 몸고생이시지요.
    비가 얼른 오길 바래봅니다.

    2012.06.27 15: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다행히 주말에 비가 왔네요.^^
      조금 있으면 장마도 오겠지요? ^^
      고맙습니다.^^

      2012.07.02 19:46 신고 [ ADDR : EDIT/ DEL ]
  11. 무럭무럭 잘 자라 주었군요.. ㅎㅎ
    맛나보이는게 김치랑 쓱쓱..ㅎㅎ

    2012.06.27 16: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감자 만찬, 너무 부럽네요.
    가믐속에서도 잘 자라서 좋겠습니다.
    보라색 감자, 먹어보고 싶네요~~ㅎ

    2012.06.27 17: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가물어서 하나하나 물을 대주었네요.^^;;;
      다행히 주말에 비가 왔어요.^^
      고맙습니다.^^

      2012.07.02 19:45 신고 [ ADDR : EDIT/ DEL ]
  13. 색깔보고 고구마인줄 알았어요~
    이쁘네요 ^^

    2012.06.27 18: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감자 케 보기도하고, 먹기도 좋아해요^^
    자색감자가 향이 더 좋군요^^
    잘보고 갑니다..

    2012.06.27 18: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직접 캐서 맛있게 쪄드셨군요~ 맛있겠네요~ㅎㅎ

    2012.06.27 18: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비밀댓글입니다

    2012.06.27 19:33 [ ADDR : EDIT/ DEL : REPLY ]
  17. 하..새벽이라서 그런지
    정말 배고프네요..
    맛있어 보입니다 ㅜㅠㅜ

    2012.06.28 03: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찐감자는 간식으로 먹기에 참 좋더라구요.^^
      배가 부르면서도 왠지 나쁜걸 먹지 않은듯한
      안도감도 생기구요.^^;;;

      2012.07.02 19:43 신고 [ ADDR : EDIT/ DEL ]
  18. 비밀댓글입니다

    2012.06.28 14:30 [ ADDR : EDIT/ DEL : REPLY ]
    • 기분이 좋더라구요.^^
      보라색 감자는 일반 조림등 반찬으로 하면
      그 향이 덜 한것같아 쪄서 먹고 일반 감자는
      반찬으로 해서 먹습니다.^^
      고맙습니다.^^

      2012.07.02 19:42 신고 [ ADDR : EDIT/ DEL ]
  19. ㅎㅎ 어쩔수없는 강원도 사람 본능이......
    아... ㅎ

    2012.06.29 14: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0. 가뭄에도 잘 큰 감자를 보니 뿌듯하시겠어요.ㅎㅎ 우리 밭에는 반찬용 감자만 나왔습니다.ㅎㅎㅎ

    2012.07.02 17: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1. 자색고구마는 먹어봤는데 자색감자는 못먹어봤는데.. 맛은 좋나요? 저도 먹어보고 싶네요 ㅎㅎ

    2012.08.24 10: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