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생각하라


Red Umbrella
Red Umbrella by Jonathan Kos-Read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생각하라





골퍼들은 골프장에서 여러 가지 예상치 못한 상황에 부딪힌다. 그럴 때, 벌타를 먹고 넘어가는 사람이 있고, 남다른 생각을 내서 잘 극복하는 사람이 있다.

골프장에서 다음과 같은 상황이 벌어졌다.


 


- 독일 골퍼 베른하르트 랑거가 유럽에서 경기할 때였다. 그가 친 공이 지면에서 약 4.5미터 위에 있는 나뭇가지에 걸렸다.


- 골프의 전설 월터 헤이건이 친 공이 벙커에 빠졌다. 문제는 그 공이 마침 벙커에 버려진 종이컵으로 들어가 버렸다는 것이다.


- 타이거 우즈가 페어웨이로 친 드라이브가 800킬로그램이 넘는 바위 옆에 떨어져서, 그 상태로는 다음 샷을 할 수가 없게 되었다.


이 상황에서 그들은 쉽게 포기하지 않고, 벌타를 먹지 않으며서 처리할 길을 찾아냈다.


 


먼저 베른하르트 랑거는 나무 위로 올라가 샷을 했다. 두 발로 균형을 잡고서 그린을 향해 친 공은 정확하게 그린 위에 떨어졌고, 성공적인 파 퍼팅으로 마무리되었다.


잠시 고민하던 월터 헤이건은, 자신이 피우던 담배를 그 종이컵에 집어넣었다. 그러자 종이컵은 금방 불에 타 없어져 버렸고, 헤이건은 벙커샷으로 멋지게 공을 그린에 올려 파를 기록했다.


타이거 우즈는 800킬로그램이 넘는 바위를 움직이기로 했다. 그는 캐디와 갤러리들에게 부탁해 바위를 옆으로 옮기도록 한 다음 그린을 향해 샷을 했고, 공은 정확하게 그린에 떨어졌다. 공 앞에 샷을 가로막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발췌 : 앞서가는소수/ 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 자기계발 - 시삽메일

참고 도서 :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필드의 법칙(김광호, 펜하우스)


필드의 법칙
국내도서
저자 : 김광호
출판 : 펜하우스 2008.12.22
상세보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이 가는 곳을 아는 사람  (10) 2013.10.22
나는 OO 이다.  (10) 2013.10.21
올바르게 사는 비결  (12) 2013.10.02
은행 총재를 감동시킨 5만 달러  (18) 2013.09.05
성공의 비결  (10) 2013.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