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올바르게 사는 비결

 

Its My Birthday! Party Wooo! ( also TGIF )
Its My Birthday! Party Wooo! ( also TGIF ) by Sam Ilić 저작자 표시비영리

 

 

 

 

 

 

 

 

 

올바르게 사는 비결

 

 

 

세상이 기본적으로 불안정한 이유는 자유의지와 열정 그리고 상상력을 지닌 사람들이 살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무언가를 한다. 그냥 내버려두는 법이 없다. 성공이 결과가 아니라 '과도기적 상태'인 것도 그 때문이다. 어느 것도 고정되어 있지 않고, 어느 것도 완료되어 있지 않다.

 

그것은 천국에서도 마찬가지다. 아담은 에덴동산에서 추방을 당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며 이브에게 이렇게 말했다.

"지금은 과도기일 뿐이요."

 

그렇다. 사실 항상 과도기다.

우디 앨런은 "성공의 90%가 그저 감추어져 있던 것을 찾아낸 것뿐" 이라고 말했다. 나는 그것을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주의를 기울이고, 분별력 있게 대응하라'는 의미로 해석한다. 그것은 향후 일어날 일을 예언하는 예언자들의 상술을 무비판적으로 받아들이는 것과는 다르다. 그것은 삶을 효과적으로 살아가는 방법이 아니다.

 

어떤 경우에서든 인생은 한 번뿐이다. 당신이 올바르게 산다면 한 번뿐인 인생으로도 충분한 것이다. 올바르게 사는 비결은 분별 있는 삶, 고결한 삶, 유익한 삶, 재미있는 삶, 한마디로 좋은 삶을 사는 것이다.

 

 

 

 

 

발췌 : 앞서가는소수/ 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 자기계발 - 시삽메일

참고도서 : 경영에 관한 마지막 충고(시어도어 레빗, 스마트비즈니스)

 

경영에 관한 마지막 충고 (양장)
국내도서
저자 : 시어도어 레빗 / 정준희역
출판 : 스마트비즈니스 2007.12.18
상세보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OO 이다.  (10) 2013.10.21
생각하라  (10) 2013.10.07
은행 총재를 감동시킨 5만 달러  (18) 2013.09.05
성공의 비결  (10) 2013.09.02
마구 장인과 교수  (22) 2013.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