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2009.04.17 09:03


- 주립대학에 들어갔지만, 돈이 없어서 기숙사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이 사람은 헐떡이는 노새를 타고 학교에 가서 공부하고, 저녁에는 다시 집으로 돌아와 곧장 돼지우리로 뛰어가곤 했습니다.

 

- 한번은 용기를 내어 예쁜 여학생에게 데이트를 신청했지만 곧바로 거절을 당했습니다. 웅변을 해보려고 했으나, 대회에 나갈 때마다 번번이 떨어졌습니다. 이사람은 라틴어 과목에서 낙제하면서 대학을 졸업하지도 못해, 교사의 꿈도 날아가 버렸습니다.


- 생계를 위해 통신교재 판매를 했지만, 그것 역시도 시원치 않아 연극에도 도전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첫 무대에 오른 뒤로는 다시는 배역을 얻지 못합니다.

 

- 자동차 판매에도 나섰지만, 상류층 고객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맞추는 데 실패합니다. 시간 강사 자리도 얻을 수 없었고, 책을 내고자 했으나, 원고를 받아 주는 출판사가 단 한 군데도 없었습니다.


- 이 사람은 자기 자신에게서 그 어떤 재능도 발견할 수 없었으나, 마침내 YMCA에서 저녁에 성인들에게 대중연설을 가르치는  직업을 얻게 됩니다. 처음엔 화술에 관한 강의만을 하다가, 인간관계를 잘 하기 위한 실질적인 기술들을 축적해 나갔습니다.

 

- 15년간의 심혈을 기울인 끝에, 인간관계 원리를 한 권의 책으로 발간하면서 마침내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대공황이라는 수렁에 빠진 뒤라 경제 회복이 국가적 화두였던 시기에, 미국에서 가장 뛰어난 자기계발 전문가가 된 이사람은 누구일까요?

 

 

 

 

 

 

 

 

 

 

 

 

 

 

 

 

 

 

 

 

 

 

 

 

 

 

 

 

 

 

 

 

 

 

 

 

 

 

 

 

 

 

 

 

 

 

 

 

데일 카네기 (Dale Carnegie: 1835 ~ 1919)
: 1888년 미국 미주리 주의 매리빌에서 태어나, 워런스버그 주립 사범대학교를 졸업한 뒤 교사, 세일즈맨 등 다양한 사회생활을 경험하였다.
 1912년 YMCA에서 성인을 대상으로한 화술강좌를 개설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카네기 연구소를 설립, 동서양의 문화를 접목시켜 인간경영 분야에 기념비적인 업적을 남겼다.  그의 저서 '카네기 인간관계론 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은 각 나라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수천만 독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고 있다. 그는 ' 카네기 행복록','카네기 스피치&커뮤니케이션' 등의 저서에서 대중들이 흔히 겪는 대화, 연설, 스트레스, 걱정에 대한 해결책을 명쾌한 원칙들로 제시하고 있다. 생동감 넘치는 사례와 단순하지만 핵심을 꿰뚫는 원칙들은 그의 저서만이 가지는 강점으로 독자들의 성공과 행복을 위한 훌륭한 지침서 역할을 하고 있다.

 

 

발췌 : Seri forum  [앞서가는 소수] 이성식

Posted by 복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