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토끼의 친구들


Amigurumi bunny gang !!!! by knittingturnip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토끼의 친구들

 

토끼는 다른 동물들에게 인기가 아주 좋았다. 모두들 자기가 토끼의 친구라고 주장할 정도였다. 어느 날, 토끼는 사냥개들이 다가오는 소리를 듣고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야겠다고 생각했다. 토끼는  말을 찾아가 등에 자신을 태우고 사냥개들로부터 멀리 데려다달라고 부탁했다. 그렇지만 말은 토끼의 부탁을 거절했다. 주인을 위해 해야 할 중요한 일이 있다는 것이었다. 말이 말했다.


 

"미안해. 네 다른 친구들이 도와줄 거야."

 


그래서 토끼는 황소를 찾아가 날카로운 뿔로 사냥개들을 쫓아달라고 부탁했따. 황소가 대답했다.

 


"정말 미안해. 난 약속이 있어. 우리 친구 염소라면 네가 원하는 대로 해주지 않을까?"

 


하지만 염소는 자신이 다칠까봐 두려워했다. 그래서 토끼는 양에게 부탁해보기로 했다. 양이 대답했다.

 


"다음에 친구. 그런 일에 끼어들고 싶지 않아. 사냥개는 토끼뿐만 아니라 양도 잡아먹는다잖아."

 


토끼는 마지막 희망을 안고 돼지를 찾아갔다. 돼지는 토끼를 도울 수 없어 미안하다고 말했다. 이제 사냥개들이 점점 더 가까이 오고 있었고, 토끼는 스스로의 다리로 달리기로 결심했다. 다행히 토끼는 사냥개들로부터 도망칠 수 있었다.

 

당신이 도움이 필요로 하기 전까지 모든 이들은 당신의 친구인 양 행동할 것이다. 당신이 그들에게 거래를 부탁하기 전까지 모든 이들은 당신을 좋아하는 것처럼 행동할 것이다.

 



 

발췌: 앞서가는소수/IT,기획,전략,조직관리,역량,리더쉽,CMM,PM,CRM,CIO - 시삽메일(이성식)
참고도서: 위대한 잠재력(커트 W. 모텐슨, 더난출판)

위대한 잠재력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커트 W. 모텐슨 (더난출판사, 2009년)
상세보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접받는 비결  (16) 2009.12.30
동네 꼬마가 달에 가는 날  (24) 2009.12.21
교통정체를 바라보는 시선‏  (28) 2009.12.11
1등만한 2등  (18) 2009.12.10
삐딱하면 풀린다.  (18) 2009.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