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음식2010.08.03 07:50







겨울동안 먹을 여름 옥수수 저장 방법

















 

주말에 영월 황토방집에 갔더니

어머니께서 땀을 뻘뻘 흘리고 계십니다.

 

겨우내 먹을 옥수수를 커다란 가마솥에 찌고 계신겁니다.

옥수수 알이 딱 알맞게 여물어서 지금 따서 쪄 두어야 겨울에 먹어도 맛있다고 하십니다.

조금 더 지나면 옥수수들이 너무 익어서 딱딱해진다고 하십니다.

앞으로 나오는 옥수수들은 아마도 닭의 사료로 쓰이거나

겨울에 강냉이를 만들어 먹을때 쓰일겁니다.

 

저희 집에 온 옥수수만 50개 정도는 되는것 같습니다.

냉동실에 옥수수들이 가득 들어차 있습니다.^^

겨울에 김장김치 장만해 놓듯이

냉동실에 옥수수들이 가득 있으니 왠지 모를 뿌듯함이 밀려오네요.

 

겨울이면 이상하게 옥수수가 먹고 싶곤 했는데

올 겨울에는 그럴때마다 꺼내서 찜통에 쪄 먹으면

여름 옥수수 맛을 그대로 느낄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겨울까지 먹으려면 지금처럼 먹어서는 안될것 같습니다.^^;;;

 

자식들 주신다고

폭염 속에서 옥수수를 쪄내신 어머니 정성이 더해져서

그 맛이 최고일 듯 합니다.

 

오늘부터는 여기저기 친척들에게 옥수수 택배 보내시느라

또 바쁘시겠네요...

 








                                                     

Posted by 복돌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
    이렇게 먹을 수 있군요~
    그나저마, 감칠맛 나는 옥수수가 먹고싶은데...
    일본껀 영...에휴...

    2010.08.03 08: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 네 이렇게 삶아서 저장하면 오래 먹을수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옥수수는 강원도 옥수수가..^^

      2010.08.03 09:25 신고 [ ADDR : EDIT/ DEL ]
  2. 제가 옥수수를 엄청 좋아하는데 저렇게 보관하는 방법이 잇엇군요..

    2010.08.03 10:2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네...이렇게 하시면...맛도 그래도 보관되요...^^ 오래두고 먹을수 있구요..~^^

      2010.08.03 11:29 신고 [ ADDR : EDIT/ DEL ]
  3. 저렇게 하면 겨울에도 고소한 옥수수를 먹을수 있는 거군요 ㅎㅎ

    좋은 정보네요 ^^

    저도 집에가서 옥수수 쪄서 냉동실에 보관해놔야겠어요 ㅋㅁㅋ//

    2010.08.03 10:28 [ ADDR : EDIT/ DEL : REPLY ]
  4. 우와우와우와 옥수수 먹고싶어요~~~
    정말 맛있는데..ㅠㅠ
    저는 집에서 밥해먹을때 여름에 미리 찐 옥수수 알갱이만 골라서 얼려두었다가 넣어서 먹으면 밥먹을때도 맛있더라구요!

    어쩐지.. 어떤땐 옥수수가 깡깡?하다고 생각했는데 요때가 지나면 그렇게 되는거군요ㅠㅠ
    오늘 하나 배웠습니다.
    무척 덥네요ㅠㅠ
    시원하고 기분좋은 하루 보내셔요~^ ^

    2010.08.03 12: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네.....^^ 물론 약간 딱딱한 옥수수를 좋아 하시는 분들은...
      더 여물게 해서 드셔도 좋구요....팝콘이나...강냉이를 할려면 더 여물게 놔둬야 하구요...^^

      밥먹을때 넣어 먹는것도 괜춘할듯 하네요..저도 해봐야 겠어요..^^

      2010.08.03 12:47 신고 [ ADDR : EDIT/ DEL ]
  5. 이렇게 보관하면 겨울에 먹을때 이상이 없나보군요.. 우린 그냥 해치우는데...ㅋㅋ

    2010.08.03 12: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ㅎㅎ 저희는 행복하게 많이 받아서 일부러 남은건..겨울에 느낄려고요..ㅋㅋ

      2010.08.03 16:18 신고 [ ADDR : EDIT/ DEL ]
  6. 저희도 한아름 따서 쪄가지고는 냉동실에 차곡차곡 쌓아뒀어요^^

    2010.08.03 18:22 [ ADDR : EDIT/ DEL : REPLY ]
  7. 제가 옥수수 좋아하는데.. 낼 시장가서 옥수수 좀 사와야겠어요

    2010.08.04 05:50 [ ADDR : EDIT/ DEL : REPLY ]
  8. 강원도에서 사가지고 온 옥수수가 가장 맛있는 듯 합니다.
    냉장고에 쌓아두고 먹고 싶을 떄마다 하나씩 먹으면 정말 좋겠습니다.ㅎㅎ

    2010.08.04 11: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