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음식2010. 5. 11. 07:30

 

 


피자, 스파게티 등을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피클^^
아이들도 새콤 달콤해서 그런지 피클을 좋아하는데

오래 보존하기 위해 그런건지 좀 맛이 너무 강하다고 할까??

너무 신맛에 절어 있는 것 같아서 좀 그럴때가 있습니다.

 

집에서도 쉽게 피클을 만들수 있어요.

오이를 소금으로 박박 문질러서 깨끗이 씻어준다음

소금, 설탕, 식초를 같은 분량으로 넣은 물을 팔팔 끓여준 뒤

오이에 붓는 겁니다.( 기호에 따라 소금,설탕,식초의 양을 조절하심이...^^;;)

 

끓인 물을 식힌 뒤 부어도 되는데 오이가 금새 물러지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뜨거운 채로 부어서 식힌 뒤 냉장고에 넣습니다.

일반 시중에서 파는 피클보다 훨씬 깔끔하고 상큼합니다.

밥과 먹어도 괜찮더라구요.^^

 

김치 담그기가 부담스러울 때 해 먹으면 편하고 좋답니다. ^^








Posted by 복돌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집에서 만든거라 믿고 먹을 수 있어 좋겠어요,,

    2010.05.11 08: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우와...오이피클도 집에 직접 만드시는군요... 안심하고 맘 놓쿠 먹을 수 있겠네요 ^^

    2010.05.11 09: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오~ 집에서 만든 오이피클이라~~
    시중의 오이피클보다 훨씬 맛있을 것 같습니다.
    갑자기 스파게티도 땡기네요.ㅎㅎ

    2010.05.11 09: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 전 피자가 땡겨요...~~
      아무래도 깨끗하고 믿을수 있어서 더 좋은듯 해요

      2010.05.11 10:46 신고 [ ADDR : EDIT/ DEL ]
  4. 오~~
    피자나 스파게티 먹을 때 딱일것 같은걸요~
    바로 만들어봅니다~

    2010.05.11 09: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의외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네요.
    파스타는 요리하면서 피클은 피자 주문해서 먹다 남은 걸로 때우는데...ㅋㅋ
    직접 해봐야겠습니다.

    2010.05.11 11: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넵..맞아요..알고 나니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구요..
      또 맛도 더 좋은듯 하구요..ㅎㅎ&^^

      2010.05.11 15:24 신고 [ ADDR : EDIT/ DEL ]
  6. 이거 만들어두면 아주 좋지요^^

    2010.05.11 13: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피자와 스파게티, 그리고 피클.....오늘 저의 저녁입니다요 ㅋ

    2010.05.11 15:04 [ ADDR : EDIT/ DEL : REPLY ]
  8. 피클도 집에서 만들기도 하는군요. 그것도 쉽게 +_+
    아내가 피클 되게 좋아 하는데 왜 집에서는 안만들어 먹는지 모르겠어요~

    2010.05.11 15: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피클 만들기 의외로 쉽군요...만들고 나서 맛을 제각각이겠지만요..ㅎㅎ
    몇일전 조그만병에 든거 육천원인가 주고 샀었는데..

    2010.05.11 16: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피클 시큼해서 싫어하는데 피자 먹을때는 궁합이 예술이더군요^^
    피클 특유의 그 이상한 향이 있는데 그것도 가능한가요?

    2010.05.11 17:06 [ ADDR : EDIT/ DEL : REPLY ]
    • 음...식초배율에 따라 틀린거 같구요...
      제생각에는 직접 만든것이 더 깔끔한 느낌이예요..^^

      2010.05.11 17:40 신고 [ ADDR : EDIT/ DEL ]
  11. 확실히 시중에서 밀봉되어서 낱개로 판매(?)하는 피클은 지나치게 진하다(?)라는 느낌을 받곤 했었는데..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정말 맛날것 같아용..ㅎㅎㅎ

    2010.05.11 17:45 [ ADDR : EDIT/ DEL : REPLY ]
    • 넵...깔끔하고..무엇보다...방부제등을 넣지 않으니...
      아이들이 먹어도 염려가 없고..^^

      2010.05.12 09:12 신고 [ ADDR : EDIT/ DEL ]
  12. 아 피클도 오이로 만드는 군요. 늘 궁금했었지요. 피자에 딸려 오는게 오이였구낭
    근데 집에서도 조금 시행착오를 겪어야하긴 하겠네요 ㅎㅎ

    2010.05.11 18: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맞아요....ㅎㅎㅎ 몇번 시행착오(비율에서^^) 하다보면 훨씬 깔끔한 피클을 드실수 있을거예요..^^

      2010.05.12 09:08 신고 [ ADDR : EDIT/ DEL ]
  13. 아...오이피클 이렇게 만들수 있군요.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2010.05.11 18: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